산리오 캐릭터 효과 '톡톡'…에버랜드 튤립축제 방문객 20만명 돌파

전년比 20%, 온라인 검색량 4배 증가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등 캐릭터 오감 체험 인기

자이언트 쿠로미 포토존(에버랜드 제공)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에버랜드가 산리오 캐릭터와 협업한 튤립축제를 선보이며 큰 인기 몰이 중이다.

에버랜드는 지난 달 22일 개장한 튤립축제에 열흘 간 약 20만명이 다녀갔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간 방문객 대비 약 20% 증가한 규모다.

에버랜드는 올해 튤립축제에서 100여 종 약 120만 송이의 화사한 봄꽃과 함께 산리오캐릭터즈 오감 체험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산리오캐릭터즈 중에서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 시나모롤, 폼폼푸린, 포차코, 리틀트윈스타 등 가장 인기가 많은 일곱 캐릭터를 활용해 테마 포토존, 먹거리, 굿즈(판촉물), 놀이기구를 마련했다.

산리오캐릭터즈 테마 튤립정원(에버랜드 제공)

실제 '에버랜드' 검색량도 증가했다.

에버랜드에 따르면 튤립축제 초기 온라인 반응을 전년 동기간과 비교해본 결과 포털사이트 검색량은 약 4배, 고객들의 버즈량은 약 2배 가량 증가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에버랜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올라온 튤립축제 콘텐츠는 누적 조회수 400만회를 돌파했다.

한편 튤립, 매화, 벚꽃 등 에버랜드의 다양한 봄꽃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려보는 인증샷 이벤트를 오는 2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해 폴라로이드 카메라, 바오패밀리 굿즈, 플로레비다 비건바디케어 세트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에버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seulb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