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UAE '알 아인 FC' 타이틀 스폰서십…"중동 마케팅 강화"

3개 시즌간 계약

한국타이어가 UAE 알 아인 FC와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한 모습(한국타이어 제공)

(서울=뉴스1) 박종홍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는 2025/2026 시즌부터 3개 시즌 동안 아랍에미리트(UAE) 프로 리그 축구 클럽 '알 아인 FC'의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하는 내용의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1968년 창단한 알 아인 FC는 리그 최다 우승 기록 14회, AFC 챔피언스리그 2회 제패, UAE 프레지던트컵 7회, UAE 슈퍼컵 5회 우승 등을 달성한 UAE 프로 리그 대표 클럽이다. 2025/2026 시즌 현재는 리그 2위로 우승 경쟁을 벌이고 있다. 우리나라 축구 국가대표 박용우 선수의 소속팀이기도 하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알 아인 FC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을 겨냥한 현지 스포츠 마케팅을 한층 강화한다. 구단의 높은 인지도와 광범위한 팬층을 활용해 현지 및 글로벌 축구 팬들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동시에,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위상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스폰서십 기간 동안 홈 경기장 하자 빈 자예드 스타디움 내 LED 전광판, 백드롭, 선수단 벤치, 구단 버스 등의 마케팅 플랫폼에 '한국' 브랜드가 노출된다.

한국타이어는 중동 지역 내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넓혀나간다는 전략이다. UAE 지역 핵심 유통 파트너 알 도보위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토대로 지난해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Ventus)의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벤투스 에보를 출시하며 현지 초고성능 타이어 시장에서의 세일즈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이외에도, 중동 지역에서 개최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등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에 나서며 글로벌 톱티어(Top Tier) 모터스포츠 기술력도 널리 각인시키고 있다.

1096page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