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떡국부터 두쫀쿠까지…케이펫페어 대전, 체험 클래스 풍성
2월 6~8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
- 한송아 기자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국내 대표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 '2026 케이펫페어 대전'이 오는 2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DCC)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30일 한국펫사료협회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에서는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됐다. 설 명절을 맞아 반려견용 떡국을 직접 만들어보는 '떡국 만들기' 체험을 비롯해 최근 간식 트렌드로 주목받는 반려견용 '두쫀쿠 만들기', '보틀 케이크 만들기' 클래스가 운영된다.
이와 함께 독피트니스, 반려견 사회성 레벨 알아보기, 피어프리 미용 세미나 등 보호자가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형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모든 부대행사는 사전 접수제로 쭈쭈쭈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전시회에는 △카디날코리아 △웰츠 △이즈칸 등 주요 반려동물 브랜드를 포함해 약 200여 개사, 320개 부스가 참여한다. 반려동물 식품, 용품, 헬스케어, 서비스 등 최신 산업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을 위한 현장 이벤트도 풍성하다. 쭈쭈쭈 앱을 통해 매일 강아지, 고양이 각 최대 300명을 대상으로 사료 및 간식 샘플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1만원으로 복권을 구매하면 사료, 간식, 장난감, 유모차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꽝 없는 댕복권' 이벤트가 선착순으로 운영된다.
박람회는 반려동물 동반 관람이 가능하다. 동반 시 반드시 목줄 또는 하네스를 착용해야 한다. 소형견의 경우 유모차, 이동장, 슬링백 사용이 권장된다.
관람을 위해서는 쭈쭈쭈 앱 또는 케이펫페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등록이나 현장 매표가 필요하다. 사전등록은 오는 2월 5일까지다.
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케이펫페어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피펫]
badook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