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수의사들', 신사경 원장 반려동물 한방재활치료 과정 소개

양한방 접목한 재활 치료 중요성 증례 보여줘

최고의 수의사들 유튜브 영상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SBS Life(라이프) 교양 프로그램 '최고의 수의사들'이 신사경 원장의 반려동물 한방재활치료 과정을 소개했다.

지난 24일 최고의 수의사들 유튜브 채널에는 '반려견 삶의 질을 바꾸는 한방·재활 치료의 모든 것'이라는 제목으로 VIP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 by Dr.(바이 닥터) 신사경에서의 치료 과정이 공개됐다.

이번 영상은 반려견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한방과 양방을 접목한 재활 치료의 중요성과 질병 치료 사례를 보여줬다.

교통사고로 마비가 왔던 '순땅이'와 종양 수술 후유증을 극복한 '단풍이'의 사례는 보호자의 깊은 사랑과 꾸준한 재활이 만든 기적을 보여줬다.

'반려동물 한의사', '수의계 신세경'으로도 불리는 신사경 원장은 침 치료, 추나요법, 수중 운동 등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 통합의학을 통해 마비나 통증을 겪는 강아지, 고양이를 치료하고 있다.

세계적인 침치료재활수의학 교육기관 치 유니버시티 한국지부장으로 활동하면서 매년 침치료인증수의사(CVA)도 배출하고 있다.

또한 한국반려동물통합의학연구소(대표 나상민) 창립, 반려동물 재활 케이스컨퍼런스 개최 등 다소 생소했던 반려동물 한방재활치료를 국내에 도입하며 교육을 통해 재활 분야의 새로운 길을 개척했다.

이러한 공을 인정받아 '2025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에서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신사경 원장은 "걸을 수 있다는 희망적인 얘기를 못 듣는 반려동물이 치료를 받고 보호자와 어디든지 함께 산책하는 것을 보면 자부심을 느끼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SBS 라이프 '최고의 수의사들'은 매주 일요일 오전 9시에 방송된다. 재방송, 편성표 등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와 홈페이지 등에서 볼 수 있다.[해피펫]

최고의 수의사들 유튜브 영상 갈무리 ⓒ 뉴스1
최고의 수의사들 유튜브 영상 갈무리 ⓒ 뉴스1
최고의 수의사들 유튜브 영상 갈무리 ⓒ 뉴스1
최고의 수의사들 유튜브 영상 갈무리 ⓒ 뉴스1

news1-100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