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제작 신한 나라사랑카드 캠페인, 한 달 만에 1000만 뷰
있지 유나 광고 모델 기용…예비 장병 일상 에피소드 영상 화제
"혜택 나열 기존 금융 광고 문법 벗어나…직관적 흥미 겨냥"
- 원태성 기자
(서울=뉴스1) 원태성 기자 = 제일기획(030000)은 자사가 제작한 신한은행 나라사랑카드 캠페인이 공개 약 한 달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0대 남성들에게 호감도가 높은 있지(ITZY) 유나를 광고모델로 기용해 군 입대를 앞둔 남성들의 일상 모습을 시트콤처럼 그려내며 나라사랑카드의 다양한 쓰임을 복잡한 설명 없이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캠페인은 예비 장병들의 공감을 자아내는 재밌는 일상 에피소드와 모델 유나의 매력을 전면에 내세워 신한은행 브랜드를 강조하는 영상으로 구성됐다. 신한은행 나라사랑카드의 줄임말을 활용한 키워드 '신나사카'에 중독성 있는 멜로디를 더한 배경음악과 '남자는 신나!'라는 간결한 카피는 신한은행 나라사랑카드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각인시킨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혜택을 나열하는 기존 금융 광고 문법에서 과감히 벗어나 입대를 앞둔 예비 장병들이 직관적으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로 접근해 타깃의 관심을 빠르게 얻어내고자 했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나라사랑카드를 발급하는 입대장병들을 대상으로 모델 유나의 미니포스터(포토카드 형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1기 단독 사업자로 참여해 나라사랑카드 사업의 원조 격인 신한은행은 올해 3기 사업자로 돌아와 가입자를 모집하고 있다. 군마트(P.X.) 매일 20% 할인, GS25·CU 편의점 20% 할인 등 장병 생활에 특화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kh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