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성 통했다"…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 HACCP·ISO 인증 쾌거
HACCP 인증 및 ISO 3종 인증 동시 통과
반려동물 식품·영양제 제조 신뢰성 강화
-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가 HACCP(해썹) 인증과 ISO 3종 심사 완료 및 인증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17일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대표 정설령)에 따르면 이번 인증은 프리미엄 자연식 브랜드 '레이앤이본'과 프리미엄 영양제 브랜드 '닥터레이'의 제조 공정에 대한 평가다.
국내 식품안전관리 인증인 HACCP 인증은 반려동물 식품의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한 기준이다. 생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사전에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 국제 표준 인증인 ISO 9001은 품질경영 체계를, ISO 14001은 환경경영 시스템을, ISO 45001은 근로자의 안전보건 환경 구축을 평가하는 국제 인증이다.
이번 인증은 급속도로 성장하는 강아지·고양이용 영양제(보조제)와 식품 시장에서 국내·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제조 체계를 갖췄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는 2018년 '진정성과 전문성으로 반려동물과 보호자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한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설립됐다. 이후 제조 공정의 표준화, 위생 관리 강화, 원재료 이력 관리 시스템 구축 등 제조 전 과정에서 높은 품질의 기준을 고도화해 왔다.
특히 인증 이전부터 원재료 선정 단계, 생산, 검수, 보관, 출고에 이르기까지 제조 공정 전반을 엄격하게 관리하는 기업으로 꾸준히 언급돼 왔다.
인증 취득 여부와 관계없이 그동안 전 공정을 세분화해 내부 기준을 적용하고, HACCP과 ISO 기준을 참고한 관리 체계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온 점이 신뢰 요인으로 작용했다.
이번 HACCP 및 ISO 인증은 기존부터 유지해 온 관리 수준과 운영 방식이 국내 식품안전 기준과 국제 표준에 부합했다는 점을 외부 심사를 통해 공식적으로 확인 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허지윤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 부사장은 "이번 HACCP 인증과 ISO 심사 통과는 단순한 절차가 아니라 반려동물의 건강과 보호자님들의 신뢰를 지키기 위한 우리 연구소의 운영 철학이 외부적으로 검증된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품질·환경·안전보건·식품안전 등 네 가지 분야에서 국내·국제 기준을 충족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엄격한 기준으로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들과 보호자님들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로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해피펫]
news1-10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