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 태국 진출…ASVCD에서 닥터레이 소개

오메가3, 마그네타 미니 등 영양제 제품 알려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는 태국 방콕에서 열린 아시아수의임상피부학회 학술대회에서 닥터레이 제품을 선보였다.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가 태국에서 영양제(보조제) 브랜드 '닥터레이'를 소개해 현지 수의사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지난 8일과 9일 태국 방콕 만다린 호텔에서는 아시아수의임상피부학회(ASVCD, 회장 강종일)와 태국수의피부협회(TAVD, 회장 차이요 탄라타나)가 주최한 학술대회 '제7회 ASVCD 콩그레스 2025'가 진행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개와 고양이 피부 세포학' 저자인 프렌체스코 알바니즈(Francesco Albanese) 박사와 박희명 건국대학교 교수, 강민희 장안대학교 교수, 김소현 해마루반려동물의료재단 이사장 등이 강사로 나서 반려동물 피부질환 진단 방법 등을 강의했다.

아시아수의임상피부학회 학술대회가 8일 태국 방콕에서 열렸다. ⓒ 뉴스1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는 행사장에 부스를 마련하고 피부질환 관리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 마그네타 미니 등을 선보였다.

닥터레이 제품은 미국 식품의약처(FDA)로부터 cGMP(품질관리인증기준) 인증을 받아 사람은 물론 강아지·고양이 영양제를 생산하는 로빈슨 파마에서 만들고 있다.

허지윤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 부사장은 "일본과 미국 동물병원에 이어 태국의 동물병원에도 제품을 알리게 됐다"며 "진정성과 전문성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해외에 진출해 한국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전파하겠다"고 말했다.[해피펫]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는 태국 방콕에서 열린 아시아수의임상피부학회 학술대회에서 닥터레이 제품을 선보였다. ⓒ 뉴스1

news1-100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