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가입·확장 개원 활발…벳아너스, 송년 행사로 존재감 과시
2025 학술·경영·마케팅 성과 공개
- 한송아 기자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동물병원 그룹 벳아너스의 '송년의 밤 2025'가 8일 서울 강남구 빌라드지디 수서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전국 각지 회원 동물병원 원장 및 의료진은 물론, 대한수의사회·서울시수의사회·한국동물병원협회 등 주요 수의 단체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며 연말 행사 이상의 의미를 더했다.
송년의 밤에는 수의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허주형 대한수의사회 회장은 "변화하는 의료환경 속에서도 전문성과 헌신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쌓아온 벳아너스에 감사드린다"며 "서상혁 대표의 통찰력과 추진력은 벳아너스가 흔들림 없이 나아가는 기반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벳아너스는 이제 하나의 기업을 넘어 동물의료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커뮤니티·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2026년은 진정한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정연 서울시수의사회 회장은 "벳아너스가 동물병원을 잘 경영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며 "더 많은 병원이 가입해 진료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지헌 아시아고양이수의사회 회장은 "한국 수의사들이 아시아에서 인정받는 시대가 됐다"며 "고양이 진료 상향평준화를 위해 훌륭한 한국 수의사들이 더 많은 기회를 펼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사경 치 유니버시티 코리아 지부장은 "한방재활 수의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벳아너스와의 협력 의지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우연철 대한수의사회 부회장, 서울시수의사회 허정 부회장·이민수 총무이사, 김수연 한국동물보건사협회 회장, 김지헌 아시아고양이수의사회 회장, 박찬우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회장, 강일웅 영남수의컨퍼런스 조직위원장, 민경훈 인벳츠 대표, 고석빈 우리엔 대표, 이용환 마이브라운 대표 등이 함께했다.
올해 벳아너스에는 △동물의료센터24인치 △24시스탠다드동물의료센터 △대구24시케어동물의료센터 △김해동물메디컬센터 △당신의동물의료센터 △24시공감동물메디컬센터 △비비동물병원 △라퓨클레르 동물피부클리닉 등 8개 병원이 신규 회원으로 합류했다.
또한 기존 회원병원들도 큰 변화를 겪었다.
모모동물의료센터가 확장이전했으며, 으뜸동물의료센터는 시설 확충에 나섰다. FM동물메디컬센터는 영상의학센터를 새롭게 열었다. 제주24시숨동물의료센터는 MRI 영상진단센터 및 정형·신경 수술센터를 확장 개소했다. 에스동물메디컬센터 양산점은 전면 리모델링을 마쳤다. 넬동물의료센터는 본원을 대규모 확장했다. '스마트동물병원 신사본원'은 '시그니처동물메디컬센터로 병원명 변경을 앞두고 있다.
벳아너스 측은 "이 모든 변화는 벳아너스의 진화와 성장을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올해 벳아너스는 경영, 학술, 마케팅, CS 등 네 개 축에서 큰 폭의 성과를 냈다.
병원경영지원팀은 최고경영자 코스, 경영 세미나, 다면 피드백 프로그램, 전문가 방문 프로그램 등을 기획하며 병원 경영 역량 강화를 지원했다.
학술활동으로 제2회 증례 교류 심포지엄(CES) 개최, V-학술레터 발간, 임상특강 진행 등 학술 네트워크를 확장했다.
마케팅·콘텐츠 활동으로는 유튜브 및 숏폼 콘텐츠 제작, 광고 운영, 회원병원 기사화 지원, 서울시·대한수의사회와 함께한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 등을 운영했다.
류선수 병원CS기획팀 이사는 "올해 총 49개 병원을 직접 방문해 CS컨설팅, 고객만족도 조사, 수의사·신입매니저 교육 등을 진행했다"며 "8600㎞ 이동, 5200시간의 고객만족 여정을 함께했다. 2026년에도 올바른 성장을 돕는 길잡이가 되겠다"고 말했다.
올해 벳아너스는 '올해의 병원'을 선정해 여러 부문에서 노력한 병원들을 응원했다.
학술부문상에 시그니처동물의료센터, 혁신경영 부문상에 아프리카동물의료센터, 고객만족 부문상에 24시 우리동물메디컬센터, 고객가치 부문상은 라인동물의료센터가 받았다. 영예의 대상은 SNC동물메디컬센터에 돌아갔다.
수상 병원들은 1년간의 성장과 혁신 사례를 공유하며 박수를 받았다.
2부에서는 연말 분위기를 물들인 '벳아너스 가왕전'이 진행됐다. 한준호 24시제주숨동물의료센터 원장, 강일웅 강일웅동물메디컬센터 원장, 김영민 당신의동물의료센터 원장이 참여해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또한 한국동물병원협회의 소개 및 가입 혜택 안내, 아이엠디티 진주용 이사의 '클레어 검진차트' 소개 및 2026년 우리엔과의 협업 계획 발표도 이어졌다.
서상혁 벳아너스 대표는 "현재 '최고의 수의사들'이란 SBS life 프로그램에 벳아너스 소속 10개 병원이 함께하고 있다"며 "회원병원의 성장이 곧 벳아너스 전체의 성장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혼자 하면 한 걸음이지만, 같이하면 열 걸음을 갈 수 있다는 철학으로 벳아너스를 운영해 왔다"며 "선후배 간 서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동기부여가 되고, 보호자에게 믿음을 주는 병원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피펫]
badook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