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탑승 가능한가요?"…제주항공 가족여행 안내 신설
유아·반려동물·케어 서비스 안내 누구나 손쉽게 찾도록 개편
- 김성식 기자
(서울=뉴스1) 김성식 기자 = 제주항공(089590)은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행객을 위해 각종 준비 사항과 혜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가족여행 안내 페이지'를 신설했다고 27일 밝혔다.
가족여행 안내 페이지는 올해 진행한 고객 설문조사 5건의 결과를 바탕으로 △유아 △어린이 △반려동물 △케어 서비스(임산부·장애인) △회원 혜택 등으로 구성됐다.
가족 여행객이 많이 찾는 예약, 탑승, 공항 이용 관련 정보는 물론 각종 기내 서비스와 부가 서비스 안내, 추천 상품, 여행 팁까지 흩어져 있던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곳에 모았다.
예컨대 유아 탑승 기준이 궁금할 경우 유아 관련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만 2세 미만의 경우 국내선 생후 7일 이상부터, 국제선 생후 14일 이상부터 탑승 가능하다고 적혀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고객 중심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가족 여행 안내 페이지를 신설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발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항공이 탑승객을 대상으로 올해 진행한 각종 설문조사에 따르면 탑승객 42%는 자녀나 부모, 배우자, 친지 등을 동반한 가족 단위 여행객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친구 지인을 동반한 여행객은 25%로 뒤를 이었고, 혼자 탑승한 여행객은 18%였다.
seongs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