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IT서비스 혁신대상 국방부장관 단체상 수상
"미래 안보 주도 첨단 기술기업으로 인정받아"
- 양새롬 기자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LIG넥스원(079550)이 지난 12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국방부 장관 단체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은 한국IT서비스학회와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등이 공동 주최해 성공적 기술혁신과 일자리 혁신을 이뤄낸 IT서비스 분야 단체나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국방부 장관 단체상은 국방 분야에서 IT서비스 개발, 사업 활성화, 해외 진출 등을 통해 국내IT서비스 기술 및 산업 발전에 공헌한 단체에 수여한다.
LIG넥스원은 미래 안보를 디자인하는 첨단 기술 기업으로 육·해·공 전 영역에 걸쳐 고성능 첨단 무기체계를 개발하고 있다. 단순 하드웨어 제조를 넘어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국방 시스템에 융합해 SW 기반 시스템 지능화와 미래 전장 설루션을 현실화하는 '스마트 국방 디지털 전환' 선도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구체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술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어 'K-방산의 IT 엔진'이라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LIG넥스원이 미래 안보 환경을 주도하는 첨단 기술 및 IT서비스 혁신 기업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flyhighr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