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골관절염, 애니콘주 적용 방법은…인벳츠, 8일 웨비나
강병재 교수, 김종인 원장 강의…실전 기술 공유
-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수의학 교육 플랫폼 인벳츠가 유한양행과 함께하는 '수의사 대상 웨비나'를 진행한다.
5일 인벳츠에 따르면 '골관절염의 이해와 치료&애니콘주의 임상적 적용'을 주제로,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 59분까지 웨비나를 연다.
애니콘주는 반려동물 관절강용 조직수복용생체재료로, 주성분은 폴리뉴클레오타이드(Polynucleotide, PN)로, 이 성분은 관절활액과 유사한 점탄성 물질을 주입해 관절강 내 높은 탄성을 유지하고 기계적인 마찰을 줄여줄 수 있다. 동물병원에서 슬개골 탈구, 십자인대 파열 수술 후 보조적 치료 등에 적용할 수 있다.
강사로 나서는 강병재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는 서울대 임상연구 결과와 함께 애니콘주의 작용 메커니즘과 실질 적용 가능성을 다룰 계획이다.
김종인 원장은 임상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앞다리 관절주사 실전 기술과 증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민경준 인벳츠 대표는 "관절염 치료의 핵심은 정확한 진단과 조직 재생의 이해"라며 "이번 웨비나는 실제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의사들이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치료 접근법을 다루는 데 중점을 두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해피펫]
news1-10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