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올해로 14회째 맞이… 3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진행
현대차·기아 관련 부품 및 정비 등 총 600여 개 협력사 참여
- 원태성 기자
(서울=뉴스1) 원태성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이 협력사와 자동차 산업 고용 활성화를 위해 '2025 현대차그룹 협력사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채용박람회는 이달 3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온라인 채용박람회 종료 후 해당 홈페이지는 수시채용관으로 변경, 연중 상시 운영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대기업이 주관하는 국내 최초의 협력사 채용박람회로 채용 상담이 실제 채용까지 연결되도록 행사 기획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재정적인 지원 등을 전담하는 국내 대표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현대자동차·기아의 부품협력사 및 정비협력사(블루핸즈, 오토큐)와 사내 스타트업, 현대모비스 협력사 등 총 600여 개의 협력사가 참여한다.
참여 협력사에는 국내 최대 취업포털 '사람인'과 협업해 사람인 공식 홈페이지 내 '현대차그룹 협력사 채용관'을 구축하여 홍보 효과를 높임과 동시에 구직자와 협력사 인사담당자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채용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인재 Pool 검색 △인·적성검사 등 사람인의 유료서비스가 박람회 기간 동안 무상으로 제공된다. 구직자는 온라인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채용 공고를 확인하고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 이후 서류 합격자에게는 별도의 합격 안내가 통보되고 온오프라인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분들의 꿈을 응원하고 도전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협력사 인재채용 지원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kh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