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 복지부 장관상 수상
- 박종홍 기자

(서울=뉴스1) 박종홍 기자 = 고려아연(010130)은 '2025 인구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 주최로 열린 시상식에는 백순흠 고려아연 경영관리그룹장 사장이 참석해 상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출산·양육 지원 △일과 가정의 양립 지원 △출산 장려 기업문화 조성 △지역사회 기여의 총 4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고려아연은 출산·양육 지원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출산 준비 과정에서 필요한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제도나 출산휴가 운영 성과 등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고려아연은 유연근무제 활용을 적극 장려하며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고 있다.
고려아연은 또 사택 내 어린이집을 운영하며 임직원의 자녀 보육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또한 출산 전후 휴가, 배우자 출산 휴가, 육아휴직, 근로시간 단축, 가족 돌봄 휴가 등 출산·육아·가족 돌봄을 위한 지원책을 운영해왔다.
학자금 및 의료비 지원 제도도 폭넓게 시행 중이다. 임직원 자녀의 유치원부터 대학 진학 과정에서 발생하는 보육수당, 입학축하금, 등록금 등을 제공하고 있다.
1096pag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