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풀필먼트, 대구경북지방우정청 '우정 발전 공로 표창' 수상
- 이재상 기자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우체국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물류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스프링풀필먼트'가 대구경북지방우정청 동대구우체국으로부터 '우정 발전 공로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스프링풀필먼트가 우체국과의 상생 협력을 통해 전자상거래 산업 발전과 지역 물류 혁신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스프링풀필먼트는 패션 산업에 특화된 의류 전용 검수·보관·출고 시스템을 운영하며, 섬세한 품질 관리와 신속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냉온습도 유지 관리와 섬유 손상 방지를 위한 보관 환경, 그리고 우체국 택배 연동 출고 체계를 통해 고급 의류 브랜드와 온라인 쇼핑몰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현재 스프링풀필먼트의 고객 중 약 90%는 수도권 브랜드 및 쇼핑몰로 지방 거점 물류센터임에도 우체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국 단위 배송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로써 대구에서 수도권을 잇는 우체국 협력형 풀필먼트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장지훈 대표는 "패션 의류 물류는 정밀함과 신뢰가 핵심이다. 우체국과의 협업을 통해 전국 브랜드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물류 체계를 구축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체국과 함께 성장하는 패션 전문 풀필먼트 기업으로서 지역과 수도권을 연결하는 물류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은 2025년 10월 15일 대구경북지방우정청 동대구우체국장 천윤오 명의로 수여됐다. 스프링풀필먼트의 성실한 운영과 계약업체 분야 발전 기여가 공식적으로 인정된 사례로 평가된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