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바패션 온라인몰 바바더닷컴, LLM 기반 스타일 추천 서비스 출시
"AI 큐레이션으로 맞춤 쇼핑 강화한다"
- 이재상 기자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바바패션이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몰 바바더닷컴이 LLM(대규모 언어 모델)을 활용한 개인화 스타일 추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기존 상품 추천 기능을 AI 기반으로 고도화해, 단순 추천을 넘어 맞춤형 큐레이션 문구까지 자동 생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의 취향·시즌 트렌드·상품 특성을 종합 분석해, 마치 개인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제안하는 듯한 자연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운영자가 직접 큐레이션과 문구를 작성했으나, LLM 기반 시스템 도입으로 자동화와 운영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그 결과 상품 클릭률과 구매 전환율이 상승, 고객 리뷰에서도 "취향을 정확히 반영한 제안이 자연스럽다" 등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바바패션은 앞으로 AI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바바더닷컴에서 상품 추천을 넘어 스타일링 컨설팅과 라이프스타일 제안까지 확장함으로써 프리미엄 맞춤형 쇼핑 플랫폼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현재 바바더닷컴은 아이잗바바, 지고트, 더아이잗, JJ지고트, 더틸버리 등 바바패션의 주요 브랜드와 디지털 역량을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혁신을 통해 새로운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