젭 퀴즈,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 교육부 장관상 포함 3관왕 수상

교육 효과성 재확인…현장에서 젭 퀴즈, 젭 스쿨 서비스 시연

젭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부스 현장 / 사진=젭(ZEP) 제공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에듀테크 플랫폼 젭(ZEP)이 제공하는 '젭 퀴즈(ZEP QUIZ)'가 지난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20회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가해 3개의 교육 관련 상을 받으며 효과성과 인기를 입증했다.

젭 퀴즈는 △교육부 주최, 한국디지털교육협회 주관 '2025 K-에듀테크 콘테스트' 대상(교육부 장관상)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에듀테크산업협회 주관 '제10회 에듀테크 비즈니스 모델 공모전' 우수상 △AES Korea Awards '최고 혁신상(Best Innovation Prize)'을 연이어 수상했다.

젭은 이번 전시에서 '젭 퀴즈'와 '젭 스쿨' 두 가지 서비스를 함께 선보였다. 젭 퀴즈는 교사가 손쉽게 퀴즈를 제작하고 학생들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는 수업 도구로, 교실 수업의 몰입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젭 스쿨은 교과 과정에 맞춘 다양한 디지털 학습 환경과 콘텐츠를 제공해 교사들이 수업을 보다 창의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장을 찾은 교사와 교육 관계자들은 젭 퀴즈와 젭 스쿨의 간편한 사용성과 실질적인 교육 효과를 직접 체험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젭 김상엽 대표 / 사진=젭(ZEP) 제공

젭 대표 김상엽은 "젭 퀴즈는 교사에게는 수업을 더 쉽게, 학생에게는 수업을 더 재미있게 만드는 도구로 자리 잡아 왔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그 노력을 의미 있게 평가받은 만큼, 앞으로도 교사와 학생의 더 나은 학습 경험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교육 및 에듀테크 분야 전시회로,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했다. 국내외 교육 현장의 최신 흐름과 혁신 기술을 선보이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alexei@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