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농가 '강원도 편' 기획전…성황리 종료
- 이재상 기자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강원도 지역 특산물과 정육 제품을 중심으로 한 힘내라농가 '힘내라 강원도' 정육편 기획전이 8월 8일부터 12일까지 롯데온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기획전은 제트언스가 강원도 내 중소·영세 농가와 식품 제조사를 직접 발굴하고 이들의 판로개척을 위한 구조로 기획됐다. 발굴된 제품은 유통법인 주식회사 라인커머스가 롯데온과 협업하여 플랫폼 입점, 마케팅, 판매 운영까지 전담한다.
이번 판매 품목은 춘천 닭갈비를 메인으로 강원도 한우·돼지고기·황록우까지 포함해 다양하게 구성됐다. 소비자들은 집에서도 강원도의 대표 맛을 즐기고, 동시에 지역 농가를 돕는 착한 소비에 동참할 수 있다.
오프라인 현장에서는 롯데온 '힘내라강원도' 기획전 직연결 QR코드가 삽입된 현수막을 농가 곳곳에 설치했다. 현수막에는 '롯데온이 강원도 계육 농가를 응원합니다'는 문구를 넣어, 방문객과 주민들이 캠페인 취지를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 농가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과 롯데온의 마케팅, 그리고 주식회사 라인커머스의 실행 덕분에 소비자와 직접 연결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제품 판매를 넘어 사회공헌까지 이어져 직원 모두가 자부심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소비자 후기도 활발하다. "장애인 기부도 되고, 농민도 돕고, 맛도 좋다"는 평가가 이어지며, 이번 기획전이 단순 쇼핑이 아닌 '의미 있는 소비'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ESG 프로젝트는 롯데온 메인 배너 노출, BTL 마케팅 지원, 농림축산식품부 ‘농부가 바로팜’ 정부 지원금을 활용해 중소·영세 농가와 제조사 제품의 판매가를 낮춰 소비자 접근성을 높였다.
주식회사 라인커머스 관계자는 "정부와 플랫폼, 그리고 농가가 함께 만든 성과라 의미가 크다. 다음 차례인 경상북도편도 철저히 준비해 더 큰 성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롯데온 관계자 역시 "힘내라농가 같은 지역 경제와 농가를 살리는 좋은 취지의 프로젝트라면 적극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다음 상생 기획전은 9월 '힘내라 경상북도'편으로 논의 중이며 정확한 날짜는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alexe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