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븐 하나로 10가지 기능을 한 번에…스메그 신제품 'COF01' 출시

사진=스메그 제공
사진=스메그 제공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이탈리아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 '스메그'가 신제품 오븐 '리얼스팀 콤비오븐'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스메그만의 스팀 기술력을 적용해 직접 가열 방식으로 100% 순수 스팀을 발생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COF01은 물을 직접 가열해 생성된 고온의 안개형 스팀을 활용함으로써 빵, 찜 요리, 생선구이, 채소 데치기, 저온 조리 등 다양한 요리에 최적화되어 있다. 이는 스프레이 스팀 방식이 아닌 고온 스팀을 이용해 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을 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20%에서 100%까지 스팀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단순한 촉촉함을 넘어서 식재료의 형태와 영양소를 최대한 유지하며 조리할 수 있다.

직관적인 다이얼 조작과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이탈리아 감성이 묻어나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방 인테리어에도 조화를 이룬다.

COF01리얼스팀 콤비 오븐은 단순한 오븐 기능을 넘어 에어프라이어, 찜기, 그릴, 데크오븐, 토스터 등 10가지 기능을 하나로 결합한 멀티쿠커 콤비오븐 제품이다. 이를 통해 주방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면서도 다양한 요리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셰프가 직접 고안한 33가지 자동 조리 기능을 지원해 버튼 하나로 완벽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사용자는 고기 및 닭고기, 생선 및 해산물, 채소 및 반찬, 케이크 및 디저트, 빵 및 피자 등 다양한 메뉴를 선택하여 조리를 시작할 수 있다.

나아가 스메그만의 갈릴레오 멀티쿠킹 기술이 적용돼 3D 열 순환 시스템과 컨벡션, 그릴, 스팀의 복합적인 조리 구조를 통해 고급 레스토랑 수준의 요리를 가정에서도 재현할 수 있다.

또한 오븐 내부는 강력한 스테인리스 스틸 에나멜 코팅으로 마감돼 있어 밀폐력이 높고 온·습도를 균일하게 유지하는 밥솥 효과까지 갖추었다. 특히 밥솥과 동일한 내부 구조는 녹이 잘 생기지 않고 세균 번식을 방지해 위생적인 관리에도 용이하다.

사진=스메그 제공

스메그 관계자는 "신제품 오븐은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100% 순수 스팀 기술을 적용해 더욱 완성도 높은 요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가정에서도 셰프 수준의 요리를 손쉽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신제품 COF01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메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exei@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