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와, 반려동물 만성장병증 처방식 소개…"장내 염증 반응 완화"

V.O.M 소화기 질환 관리 처방식 선보여

우리와의 소화기 질환 처방식 브이오엠 알엑스 가스트로인테스티널 로우팻·하이포알러제닉 (우리와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K-펫푸드 전문기업 우리와주식회사(이하 우리와)가 강아지·고양이 주요 질환 중 하나인 소화기 질환 관리를 돕는 전문 처방식을 소개했다.

12일 우리와에 따르면, '브이오엠 알엑스 가스트로인테스티널 로우팻·하이포알러제닉(이하 VOM Rx 지에이치 로우팻)'은 다양한 영양소와 기능성 성분을 조합해 식이적 관점에서 질병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소화기 질환 중 하나인 만성장병증(Chronic Enteropathy)은 감염이나 종양이 아닌 장내 염증, 식이 또는 원인을 알 수 없는 과도한 면역 반응 등이 주요 원인이다. 3주 이상 지속되는 증상이 특징으로 이는 급성 소화기 질환과 구별되는 요소다.

기존에는 만성장병증이 의심될 경우, 항생제와 항염증제 등의 약물을 먼저 사용하는 경향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관련 연구가 심화되고 진단 기술이 발전하면서, 질환의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 보다 정확한 원인과 유형을 파악하는 방향으로 접근이 변화하고 있다.

강공내 우리와 책임수의사는 "만성장병증의 경우, 약물 없이 식이 조절만으로도 증상이 호전되는 사례가 많다"며 "가수분해 단백질, 저지방, 신바이오틱스, 높은 소화율 등의 요소를 고려한 맞춤형 식이를 통해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가수분해 단백질은 식이 알레르기 발생 위험을 최소화하고 장내 염증 반응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낮은 지방 함량은 소화기의 부담을 줄이며,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 증식을 촉진해 건강한 소화 환경을 조성한다. 소화율이 높은 원료를 사용함으로써 질환으로 인해 쇠약해지기 쉬운 반려동물의 영양 흡수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러한 요소를 반영해 우리와는 수의사의 처방이 용이하고, 소화기 질환 개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VOM Rx 지에이치 로우팻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단일 영양 성분이나 기능이 아닌, 다양한 영양소와 기능성 성분이 균형을 이루도록 설계돼 반려동물의 소화기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강공내 책임수의사는 "VOM Rx 지에이치 로우팻을 통해 소화기 질환으로 고생하는 반려동물의 건강을 개선하고, 보호자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이 더욱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와 다양한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해피펫]

badook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