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집사 위한 '궁디팡팡 캣페스타'…9월 6일 킨텍스서 열린다
6일~8일 진행…내추럴발란스, 조공 등 기업 참가
- 한송아 기자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국내 최대 규모 고양이 전문 박람회 '궁디팡팡 캣페스타'가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2일 캣페스타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에는 내추럴발란스, 디어캣, 조공, 채널펫 등 26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해 사료부터 간식, 가구, 용품, 예술 제품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장 내에서는 고양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개선을 위한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TNR) 캠페인 '해피컷팅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해피컷팅 프로젝트란 박람회 입장 시 발급되는 고양이 얼굴 모양 티켓의 귀 부분을 잘라 부스 기부함에 넣으면, 궁디팡팡 캣페스타가 1장당 200원을 기부하는 이벤트다. 현재까지 누적된 기부금은 총 8,458만 원에 달한다. 기부금은 전액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 지원비로 사용된다.
올해부터는 궁디팡팡 앱을 출시해 박람회 입장권 예매부터 이벤트 정보 제공 등 관람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오는 5일까지 궁디팡팡 앱을 통해 입장권 구매 시 2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입장권 사전 구매자는 꽝 없는 복권 '냥피또'도 제공받는다.
궁디팡팡 캣페스타 박람회는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불가능하다. 다만 안내견은 예외다.
박람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궁디팡팡 캣페스타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피펫]
badook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