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배 현대로템 사장 "전체 밸류체인서 완벽한 품질 연속성 확보할 것"

이용배 현대로템 사장\ 2021.1.4/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이용배 현대로템 사장\ 2021.1.4/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서울=뉴스1) 박주평 기자 = 이용배 현대로템(064350) 사장은 28일 제25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완벽한 품질 확보와 미래기술 상용화를 통한 뉴 로템 4.0 시대로의 전환 가속화'를 올해 경영방침으로 삼아 주력사업의 경쟁우위를 강화하고, 미래 시장에 대한 리더십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우선 완벽한 품질 확보와 글로벌 시장 대응체계를 구축하겠다"며 "설계부터 생산, AS에 이르는 밸류체인 전 단계에 걸쳐 완벽한 품질 연속성을 확보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글로벌 시장 대응을 위해 핵심 전략국가를 대상으로 국가별 고객 맞춤형 현지화 전략을 전개하고 현지조달 체계를 조기 구축하겠다"며 "K2전차, 고속열차 등 핵심 제품을 중심으로 공급망 다변화를 통해 대외 변수에도 적기 납품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글로벌 시장경쟁에서 핵심기술을 내재화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위한 고부가가치 상품을 확대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겠다"며 "경기침체에 대비해 내실있는 경영을 통한 안정적인 재무구조 확보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수소트램, 스마트 물류사업 등 미래사업과 지속가능경영 실행력 강화를 약속했다.

jup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