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서도 사랑받은 삼성 무풍에어컨…"상반기 판매량 75%↑"
전 세계 80개국서 판매…90여개국으로 확대 예정
국내서도 삼성 에어컨 매출의 80% 이상 차지
- 정상훈 기자
(서울=뉴스1) 정상훈 기자 = 삼성전자는 2일 올 상반기 해외 시장에서의 가정용 무풍에어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5%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2016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무풍에어컨은 삼성전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신개념 에어컨으로, 최대 27만개의 미세한 마이크로홀을 통해 냉기를 보내주기 때문에 바람이 직접 피부에 닿지 않는다. iF어워드, 굿디자인 어워드 등 해외 유명 디자인상도 받았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기준 삼성전자 에어컨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면서, 국내 대표 에어컨으로 자리매김했다. 해외에서도 2017년 '윈드프리'(WindFree)라는 이름으로 유럽과 태국에 출시했다. 현재 8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향후 약 90여개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북미와 유럽에서는 올 상반기 삼성 에어컨 매출의 40% 이상을 무풍에어컨이 차지했다. 상대적으로 구매력이 낮은 중남미 지역에서도 24%나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삼성전자 측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보다 쾌적하고 전기료가 절약되는 무풍에어컨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했다.
삼성전자는 해외 시장에서 무풍에어컨의 장점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존 매장 전시뿐만 아니라 온라인 마케팅 또한 강화하고, 거래선과 협업을 통해 제품 설치 및 유지 보수 등의 온라인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무풍에어컨이 한국에서 대세로 자리를 잡은 데 이어 해외에서도 혁신성을 인정받아 프리미엄 에어컨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무풍에어컨의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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