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맘의 신생아 젖병 선택, 배앓이방지 기능 선택 아닌 필수

ⓒ News1
ⓒ News1

(서울=뉴스1) 김수경 기자 = 봄에 태어나는 아기들은 건강하고 좋은 기운을 타고 난다고 한다. 그러나 가장 연약한 존재인 신생아는 봄 환절기에 자칫 여러 가지 건강에 위협을 받을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봄 환절기 신생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건강 위험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아이가 배앓이 없이 모유나 분유를 잘 먹을 수 있도록 신생아젖병을 제대로 선택해야 한다. 봄에 태어날 신생아를 위한 젖병 고르는 TIP을 소개한다.

◇ 안전성, 젖꼭지 소재, 배앓이 방지 기능까지 꼼꼼히 따져야

젖병은 신생아가 가장 먼저 사용하는 물품인데다 입 속에 넣어야 하는 제품이므로 무조건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따져봐야 한다. 열탕소독에도 환경호르몬이 발생하지 않고 내열성이 강한 소재를 고르는 것이 좋고, 비스페놀A가 포함되지 않은 BPA-FREE 마크를 확인해 둬야 한다.

젖꼭지 소재도 실리콘, 천연고무 등 신축성이 좋고 부드러우면서도 박테리아나 세균 번식 가능성이 낮은 소재를 사용했는지 확인해 둔다. 또 젖병 자체에 배앓이 방지 기능이 있어 수유 후 배앓이 통증을 느끼지 않도록 설계된 제품을 선택하면 좋다.

배앓이는 젖병 사용 시, 공기 유입이 원활하지 않아 분유와 공기를 함께 삼키면서 발생하는 증상으로, 최근에는 배앓이 방지 기능을 겸비한 신생아 젖병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으므로 제대로 확인해 두도록 한다.

◇ 수유과학으로 탄생한 ‘유미젖병’

세피앙의 네덜란드 수유브랜드 ‘유미(umee)젖병’은 세계 특허 원활한 공기 순환으로 배앓이가 없는 ‘에어벤트’가 적용돼 신생아 젖병으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세계특허를 받은 에어벤트는 공기 유입구의 방향이나 위치에 상관 없이 항상 일정하게 공기가 유입, 순환되도록 설계된 4-Point 공기순환 시스템이 신생아 배앓이를 방지해 준다. 또 젖병 진공상태 및 젖꼭지 흡착을 방지해 엄마 품처럼 안정적인 수유환경을 제공해주며 심플한 링 타입으로 관리가 편리, 위생적이다.

유미젖병에는 37도 수유온도유지 웜-커버가 적용되어 아이에게 수유하는 10~15분간 분유 온도를 체내 소화효소 활동에 적합한 모유와 유사한 섭씨 35~38도를 유지해 준다. 웜 커버는 장착도 편리하고 눈금 및 내용물도 쉽게 식별할 수 있게 설계됐다.

젖꼭지 역시 엄마 가슴 그대로 모유수유 원리를 담은 3cm 황금비율로 만들어졌다. 젖꼭지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아기의 구강구조를 고려해 입 안쪽까지 충분히 닿고, 아기의 입술 전체가 밀착되는 4.5cm 너비의 구조로 아기 혀의 연동운동에도 최적화됐다. 촉감 또한 엄마의 피부 촉감을 재현해 안정감 있는 수유를 도와준다.

noh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