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케이유통, Beats by Dr.Dre 국내 공식 총판 계약 체결
- 김수경 기자

(서울=뉴스1) 김수경 기자 = ㈜에이케이유통이 Apple Inc.에서 제조하는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Beats by Dr.Dre(비츠바이닥터드레, 이하 Beats)와 국내 공식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Beats는 2006년 Dr. Dre와 Jimmy Iovine이 설립한 오디오 브랜드로 헤드폰, 이어폰, 스피커 등 다양한 오디오 제품군을 통해 프리미엄 사운드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으며 2014년 7월 Apple Inc.에 인수됐다.
에이케이유통은 Beats와의 국내 공식 총판 계약 체결을 위해 입찰 경쟁을 거쳐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공식 총판 자격을 따내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공식 총판 자격 취득은 에이케이유통이 가진 디지털·오디오 제품 유통에 대한 노하우와 Apple과의 비즈니스 경험, 2014년부터 국내 유일의 Beats 공식 온라인 판매점으로 축적된 마케팅 능력과 프로모션 능력이 등이 국내 공식 총판 선정에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1983년 일미사를 시작으로 글로벌 오디오 브랜드 유통사업을 시작한 에이케이유통 이성무 대표는 30년 넘는 디지털·오디오 제품 유통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2005년부터 2013년까지 Apple 국내 총판 및 대리점, 애플 전문 전시매장, Apple Premium 매장인 Alife의 설립·운영 등 Apple과의 오랜 비즈니스 경험을 쌓아왔다.
또한 에이케이유통은 Beats 외에도 BOSE, SHURE, ION, Audio-Technica 등 다양한 브랜드의 블루투스 스피커, 블루투스 이어폰, 인이어 이어폰, 블루투스 헤드폰, 온이어 헤드폰, 오버이어 헤드폰, 넥밴드, 턴테이블 등 음향기기를 11번가, GS SHOP 등 온라인 오픈마켓과 백화점 종합몰에서 제공하고 있다.
에이케이유통 이성무 대표는 “에이케이유통이 보유한 유통에 대한 노하우와 Apple과의 오랜 비즈니스 경험과 Apple의 국내 유일 Beats 공식 온라인 판매점 운영 능력을 접목해 최고의 오디오 브랜드인 Beats의 뛰어난 사운드를 더욱 많은 사람들이 다양하고 효과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케이유통은 Beats 공식 총판 계약 기념으로 2월 5일부터 11번가에서 Beats Studio3 Wireless, Beats X, Beats Solo3 Wireless 등 전제품 할인행사 및 1:1 사은품,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에이케이유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ohsm@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