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제혜택으로 실속 있는 세컨하우스 마련!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 주목
- 김지석 기자

(서울=뉴스1) 김지석 기자 = 세제혜택이 적용된 실속 있는 테라스하우스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합리적인 혜택에 아파트와 호텔의 장점만을 접목한 이 단지는 총 2개 단지로 구성되며, A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총 40세대, 전용면적 62~84㎡ B단지는 지하 1층~지상 4픙, 총 48세대, 전용면적 84㎡의 단일평형으로 구성된다.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는 주택임대사업자(4년 단기 임대) 등록이 가능해 임대 사업이 가능하며, 취득, 보유, 처분 시 다양한 세제혜택이 적용된다. 먼저 비과세 혜택을 비롯해 취득세 50%, 재산세 25%가 감면된다. 최근 세컨하우스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주도에 들어서는 만큼 거래가 활발해 환금성도 높다.
각종 개발사업도 예정돼 시세 차익과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는 제주 관광산업의 핵심 ‘중문관광단지’가 단지 가까이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한다. 여기에 더해 관광수요의 단-장기적인 인구유입으로 인근 아파트들의 안정적인 임대 수익도 기대된다. 최대 규모인 특급 관광호텔 ‘부영복합리조트’의 추가 건립도 예정돼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와 향후 시세 상승도 전망된다.
단지는 차량 15분 거리에 서귀포 신도심이 위치하며, 쾌속 교통망으로 제주 전 지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가까이에 중문CC, 천제연 폭포, 색달해변 등이 있어 제주만의 천혜의 자연환경을 토대로 쾌적한 주거 환경에서 생활이 가능하다.
여기에 직선거리 1km 내로 중문초, 중문중이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인근에 제주영어교육도시가 조성돼 있어 교육 인프라를 누리기에도 용이하다. 제주 내 교통접근성도 우수하다. 1132도로, 1136도로, 1139도로 등을 이용해 제주도 전 지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코아루만의 특화설계도 갖췄다. 먼저 자연친화적 열린 단지배치로 중문천을 비롯한 중문 앞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파노라마 조망권을 확보했다. 여기에 더해 각각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이용 가능한 독립된 넓은 테라스와 세대별 발코니 확장, 최상층 세대를 위한 복층까지 제공해 보다 넓은 서비스 면적으로 만족도를 높였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는 중도금 전액 무이자, 각종 세제 감면, 비과세 혜택으로 실속 있는 취득이 가능하다”며 “뿐만 아니라 제주 내에서도 중문관광단지 등 탄탄한 관광수요를 배후로 둔 입지에서 임대 수익까지 얻을 수 있어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중문 코아루 더테라스는 중도금 60% 무이자와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견본주택은 제주시 이도2동 67-1번지에 위치한다.
nohsm@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