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도시철도 개통 전 매매 타이밍…8.2대책 수혜지역 김포한강신도시 분양 아파트 주목

ⓒ News1

(서울=뉴스1) 김지석 기자 = 아파트 분양, 임대시장에서 김포한강신도시의 위상이 달라지고 있다. 교통망 개선 기대감에 더해 인근의 마곡지구 입주 본격화로 대체주거지를 찾는 전·월세 수요자들까지 몰려 들면서 나날이 몸값을 높여나가고 있다.

실제로 한 부동산 정보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김포시 아파트값은 올해 5월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8.2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에도 현재까지 0.27%의 상승세를 기록하며 고공행진 중이다. 이 같은 상승률은 같은 기간 경기도 아파트값 상승률(0.17%)을 훨씬 뛰어넘는 수준이다.

김포한강신도시 부동산 관계자는 “김포도시철도(양촌역-김포공항역)가 내년 11월 개통을 앞두고 있는 것은 물론 제2외곽순환도로의 개통으로 교통 환경이 크게 개선 되면서 김포지역 아파트 가격도 출렁이는 모습”이라며 “특히, 김포도시철도 장기역 인근 단지의 경우 철도뿐 아니라 여의도, 신촌, 당산역 방면 광역버스 이용이 편리하고 올림픽대로와의 연결성도 좋아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이처럼 김포한강신도시 아파트가 차별화된 호재로 주목을 끌면서, 현재 분양을 진행 중인 단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포한강신도시 Ac-9블록에 위치한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는 지하 2층~지상 26층 총 15개동 규모로, 전용 100㎡ 76가구, 전용 107㎡ 679가구, 전용 112㎡ 252가구 등 중대형 평형 위주로 총 1007세대가 공급된다. 전 세대 남향위주 배치와 4-Bay구조(일부 제외) 특화설계 적용, 필로티 공간을 통한 옥외경관 및 보행동선 확보 등 차별화된 설계로 실수요자 및 임대 사업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인근 지역의 교육 및 생활 인프라도 우수해 어린 자녀를 둔 20~30대 및 편안한 노후를 즐기려는 중장년층 모두에게 인기가 높다. 단지에서 도보 1분거리에 푸른솔초등학교와 푸른솔중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단지 바로 옆에는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다. 단지 내에도 어린 자녀들을 위한 보육시설과 실버세대를 위한 실버룸을 비롯해 김포신도시 아파트 중 유일하게 조성된 실내수영장, 요가·필라테스를 할 수 있는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DVD룸, 문고 등 커뮤니티 시설이 별도로 마련돼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분양전환대상 선착순 동∙호수 지정으로 분양을 진행 중인 김포한강신도시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 홍보관은 김포시 김포한강2로 362 중흥s-클래스 단지 내 상가에 위치해 있다.

noh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