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최중심에 분양 앞둔 ‘밸류호텔 이천’ 주목
- 김지석 기자

(서울=뉴스1) 김지석 기자 = 최근 투자자들에게 분양형 호텔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대표적인 수익형부동산인 오피스텔이 8.2대책으로 정부의 규제를 받으며 분양형 호텔이 반사이익을 받고 있는 것이다.
분양형 호텔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소액투자와 개별등기가 가능하다. 또 1가구 2주택에 포함되지 않고, 주택에 비해 세금 부담이 적다. 운영업체가 별도로 운영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관리 부담도 없으며, 최근에는 계약자에게 호텔 무료 이용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져 인기가 높다.
하지만 분양형 호텔이 안정적이면서 고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풍부한 배후 임대수요와 주변 인프라, 전문적인 호텔 운영시스템을 충족 시켜야 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분양형 호텔의 경우 입지와 호텔 운영시스템에 따라서 수익률의 편차가 큰 상품이다.” 이에 “배후 수요가 풍부하면서도 특화된 입지여야 하며, 노하우가 집약된 호텔 전문의 운영시스템을 갖춰야 리스크 없이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중 ‘밸류호텔 이천’은 뛰어난 입지는 물론, 호텔 전문 운영시스템을 모두 갖추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밸류호텔 이천’이 들어서는 이천시는 이천도자기축제, 세계도자기비엔날레, 이천쌀문화축제 등 세계인의 눈길을 사로잡는 다양한 공예예술축제가 벌어지는 세계적 유네스코 창의도시이다. 여기에 안흥유원지, 중리천, 주변공원 및 인근의 다양한 편의시설은 물론 이천역세권개발과 중리택지지구 등 개발비전이 집중된 곳이다.
또 SK하이닉스, 신세계푸드물류가공센터, 현대엘리베이터, CJ제일제당, 한국야쿠르트, 이마트후레시센터 등 총 20개 대기업과 924개 기업체가 입주하게 되는 대규모 산업체 배후지로, 풍부한 수요층을 확보한 비즈니스 거점도시이기도 하다.
이렇듯 이천시는 산업체 배후 수요가 풍부하고, 한해 관광객도 100만명에 육박한다. 지역별 숙박업소 객실가동률도 약 90%대로 서울, 제주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수준이지만, 지역 내 숙박업소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으로 신규공급 호텔의 향후 희소성과 안정적 수익률이 기대된다.
‘밸류호텔 이천’은 이천시 도심권 중심에 위치하고, 경강선(판교~이천~여주) 이천역이 지난 해 9월 인근에 개통되는 등 서울 및 수도권 진출입 여건이 크게 개선됐다. 차량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국도 42호선, 지방도 325호선, 영동고속도로 덕평IC,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 등도 인접하다.
여기에 지난해 말 착공한 제2외곽순환도로 이천~오산 구간도 오는 2021년 개통될 예정이며, 정부에서 추진 중인 서울-세종고속도로가 확정 진행 시 서울 등 수도권 중심지역으로 이동 시간이 단축될 예정으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게 된다.
이 호텔은 세계 1,200여개 호텔을 거느린 세계 8대 호텔기업 ‘밴티지 그룹’의 ‘밸류호텔’ 브랜드로, 밸류호텔 코리아 운영법인 ㈜알라코리아의 선진운영시스템을 통한 운영노하우로 안정적 수익을 제공하게 된다. ‘밸류호텔’ 브랜드는 부산을 비롯해 강릉, 세종, 수원 등 전국 지역에 호텔을 운영하며 그 우수성을 검증 받은 브랜드 호텔이다.
국내 ‘밸류호텔’ 운영을 맡은 ㈜알라코리아는 미국호텔협회에 등록된 국내 유일의 호텔 교육 회사로 마케팅 지원서비스, 교육서비스, 호텔경영컨설팅 서비스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국내 호텔 개발 및 운영과 수익관리 지원, 호텔 위탁경영사업도 진행하고 있어 신뢰도가 높다.
부대시설도 다양하게 갖춰진다. 옥상에 조성되는 하늘 정원에서 안흥유원지와 이천 전경을 내려다 볼 수 있다. 휘트니스센터, 비즈니스를 위한 고급 로비, 세계적 수준의 스파&마사지 시설, 컨퍼런스룸, 조식 뷔페 라운지 등이 갖춰진다.
여기에 ‘밸류호텔 이천’은 합리적인 분양가에 안정적인 수익률을 제공할 수 있게, 7년간 8% 수익보장(2년 확정, 3~7년 가동률 65%시)을 하고 있다.
렌탈쉽 혜택도 주고 있다. 매년 10박 무료숙박 이용(밸류호텔 이천, 밸류호텔 강릉), 부대시설 이용 및 할인, 조식제공, 밸류 호텔 멤버쉽 발급, 국내 밸류호텔(8개 예정) 50%할인 등 여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경기 이천시 중리동에 들어서는 이 호텔은 지하3층 ~ 지상20층 규모로 A~D타입, 총 270실로 구성된다. ㈜더유플러스가 시행하고 SC제일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한편, ‘밸류호텔 이천’은 본격적인 분양에 앞서 사전 홍보를 진행하고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 285-1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모델하우스 오픈은 9월 예정이다.
nohsm@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