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티카 코리아 이훈 대표 인터뷰

ⓒ News1
ⓒ News1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디지털 마케팅 시대에 우리나라에서도 모바일 마케팅이 각광받는 가운데, 앱다운로드 마케팅은 선진 기술과 데이터 관리 플랫폼 (DMP)을 가진 다국적 기업들이 속속 한국에 진출하여 경쟁하고 있다. 무료 앱이 전체 다운로드 앱의 90%를 차지하는 현재, 실제로 비즈니스 매출로 연결되는 진성사용자를 찾는 일은 모든 기업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환경속에서 작년 앱 다운로드 마케팅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인 탭티카 코리아가 주목 받고 있다. 탭티카 코리아의 이 훈 대표에게 탭티카 코리아의 성장비결과 2017년 목표를 들어본다.

Q.작년 3월 진출이래, 큰 성장을 이뤄냈다고 들었다. 그 비결은 무엇인가?

- 우선 탭티카 코리아를 믿고 선택해주신 모든 클라이언트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비결이라기 보다는 탭티카가 제공하는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 기반 앱 다운로드 마케팅 솔루션이 현재 고객들에게 가장 필요한 니즈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기 때문에 좋은 평가를 듣고 있다고 생각한다. 아시다시피, 많은 기업들에게 있어 이제는 단순히 양적으로만 늘리는 이용자 획득 (User Acquisition)은 크게 의미가 없다. 실제로 매출을 일으키는 로열티를 가지는 진성사용자 찾기가 더 중요해진 것이다. 탭티카의 빅 데이터 활용 능력은 비디오, 소셜, 모바일 분야에서 특히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광고주들에게 가장 적합한 유저들을 찾아내어 앱,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에서 가장 정확한 순간에 그들의 광고를 노출하도록 한다. 이러한 측면이 실제 성과로 이뤄지면서 탭티카 DMP 솔루션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가 늘어나고 있다고 생각한다.

Q.아직 탭티카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탭티카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자면?

- 탭티카는 광고주 니즈에 맞게 정확한 타깃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엔드-투-엔드 (end-to-end)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이다. 광고 플랫폼에서 가장 중요한 심장이라 불리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퍼포먼스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모바일, 소셜, 비디오를 비롯 어느 매체이든 광고주 목적에 맞는 가장 적합한 플랫폼과 대상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게 장점이다. 탭티카는 현재 아마존 (Amazon), 디즈니 (Disney), 페이스북 (Facebook), 트위터 (Twitter), 오픈테이블 (OpenTable), 익스피디아 (Expedia), 리프트 (Lyft), 징가 (Zynga) 등 450개 이상의 광고주와 함께 일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한국의 주요 게임업체들 및 광고대행사들과 일하고 있다. 본사는 이스라엘에 있고 샌프란시스코, 뉴욕, 서울, 베이징, 런던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Q.다른 경쟁사와 비교하여 탭티카가 갖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강점은 무엇인가?

- 혁신적인 솔루션과 높은 서비스 품질, 그리고 글로벌 서포트이다. 특히 탭티카의 강점인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한국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앱 다운로드 마케팅을 정교하게 펼칠 수 있는 것이다. 전술했듯이 탭티카의 데이터 관리 기반 플랫폼 (DMP) 앱 다운로드 마케팅 솔루션은 단순히 양적으로 이용자 숫자를 늘리는 것에 국한하지 않고, 제품에 로열티를 가질 만한 진성 사용자를 찾는데 도움을 준다. 따라서 광고주의 KPI에 맞게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최고의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탭티카 코리아와 해외 오피스의 우수한 지역별, 영역별 전문가들이 밀접하게 함께 일하며, 광고주를 위한 최적화된 캠페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Q.현재 탭티카 코리아는 어떤 고객들과 함께 일하고 있는가?

- 현재 탭티카 코리아는 국내 유수의 게임 업체와 주요 광고대행사 등 여러 분야의 고객들과 함께 일하고 있다. 한국의 주요 게임 회사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게임 회사들뿐만 아니라 이커머스, 여행을 비롯한 다양한 O2O 기업 등 한국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활발히 하려고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업계에 정통한 전문가들을 지속적으로 충원하고 있으며, 직원들이 열정을 갖고 클라이언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Q.탭티카 코리아의 올해 계획은 어떠한가?

- 한마디로 말해, 클라이언트에 대한 서비스 퀄리티의 질적인 성장을 더욱 가속화하겠다. 이를 위해, 글로벌 기업으로는 드물게, 국내에 오퍼레이션 팀을 구축할 예정이다. 오퍼레이션 팀이 구축되면, 트래픽 최적화 및 관리가 좀더 효율적으로 가능해지고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점검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고객들에게 대한 서비스 궐리티가 비약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믿는다. 또한 탭티카는 애드테크 분야에서 공인된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 (Facebook® Marketing Partner)로서의 지위를 갖고 있는데,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이스라엘, 중국 안에서 게임업체들과 이커머스 회사들을 위해 페이스북을 활용한 소셜 광고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 올해에는 이부분에서 한국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을 갖고 있다. 한 단계 더욱 도약할 탭티카 코리아를 지켜봐 달라.

noh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