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호텔 ‘스파스토리 인 설악’ 분양에 투자자 관심↑

ⓒ News1
ⓒ News1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는 분양형 호텔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부분의 분양형 호텔은 높은 확정 수익률을 제시하고 있어 투자자들이 안정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최근 각광 받고 있는 분양형 호텔은 시행사가 아파트나 오피스텔처럼 객실별로 투자자들에게 분양하고 호텔운영에서 얻은 수익을 배분하는 방식의 수익형 부동산이다.

대부분 관광지에 공급돼 관광객을 대상으로 수익을 창출하며 최근 관광 및 레저 생활을 즐기는 인구가 늘며 수익률 또한 높아지는 추세다.

이는 소액투자를 할 수 있고 구분 등기를 통해 확실한 소유권도 가질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호텔은 계약자에게 연간 지급되는 이용권으로 별장처럼 이용할 수도 있어 임대수익은 물론 여가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부동산 전문가는 “관광객 수요가 많은 지역 내 분양형 호텔은 시중은행 이자보다 높은 수익률이 기대된다”며 “호텔 내의 다양한 부대시설과 프로그램 등을 갖췄다면 투자가치는 더욱높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투자자들이 온천호텔로 이목을 끌고 있는 ‘스파스토리 인 설악’을 눈 여겨 보고 있다.

호텔은 강원도 속초시설악동 307번지 일원에 대지면적 1만3200㎡에 지하 2층~지상 4층, 총 305실로 구성돼 있다.

특히 국내 대표 관광지인 속초에 들어서많은 관광수요가 기대된다. 속초해수욕장 7㎞, 설악산 5㎞거리로 인접해 관광객 유입이 클 전망이다. 이 외에도 인근에 대포항, 이바이촌, 속초 중앙시장, 비룡폭포, 영금정, 영랑호, 청초호 등이 위치해 있어 다양한 관광레저를 즐길 수 있다.

호텔 내에는 온천스파 시설, 찜질방, 노천탕, 워터파크, 야외 바베큐장 및 각종 상업시설 등 희소성 높은 시설들이 갖춰져 관광객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 중에서도 온천스파 시설은 전국 6,000만 온천 수요를 통해 안정적 수익 창출에 기여할 전망이다.

호텔 전면에는 1,500여 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성수기에도 주차난을 피할 수 있다.

스파스토리 인 설악은 탄탄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매월 시중 은행금리보다 일정하고 높은 수익률을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 소액투자와 구분 등기도 가능해 객실 소유권에 대한 매매가 비교적 자유롭다.

분양 관계자는 “국내 대표 관광지인 속초는 교통망 개선과 대형 크루즈항 개발, 마리나 항만 개발 등 개발호재들도 있어 속초 중심에 위치한 호텔의 경우 높은 수익 창출을 노릴 수 있다”고 전했다.

여기에 위탁운영 외에 실거주 또는 직접 임대도 가능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최초 계약자 혜택 일환으로 보증금 500만원 지급 및 운영 개시 전 6개월치 월세 선 지급, 연간 15일 무료 수박, 연간 30회 스파 이용권 등 혜택도 주어진다. 분양가의 50%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있다.

모델하우스는 강남역 12번출구 앞에 위치해 있다.

noh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