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효천지구 타운하우스 ‘노블28’, 샘플하우스 오픈
- 노수민 기자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전주의 대표적인 주거 지역인 삼천동에 들어서는 도시형 생활주택 ‘노블28’이 8일 현장 내(전주시 완산구 계룡산길 71)에 샘플하우스를 오픈했다.
유상개발이 시행하고 (유)성경종합건설이 시공, 대한토지신탁㈜가 자금을 관리하는 노블28은 전북 전주시 완산구 삼천동 일대에 지상 1층~4층의 복층형 주택 28세대로 구성된다.
무학팔학(舞鶴八鶴)의 모악산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위치에 자리하며, 인근에 삼천천변과 완산체육공원, 삼천동 농수산 시장, 용와초등학교, 해성중고등학교, 한국전통문화고등학교, 어린이집 등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게 갖춰져 있다.
더불어 국도대체우회 도로를 통해 호남고속도로 및 서해안고속도로, 새만금 등으로 전주 시내, 외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며, 효천지구 택지 개발의 수혜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쾌적한 자연환경과 도심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는 전원주택 단지인 노블28은 전원생활과 내 집 마련의 꿈을 동시에 실현할 만하다. 전 세대가 복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거주자의 취향에 따라 다락방과 개인정원 중 원하는 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
전 세대 동일하게 와인 바와 계단 하부 수납공간, 가변형 벽체, 장식장 등을 적용하여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단지 내에는 세대별 텃밭과 공동 바베큐장이 마련되며, 입주민 입출차 시스템이 적용된 호수 지정 주차장과 공용 주차장도 이용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노블28은 입주민의 취향에 따른 타입 구성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이용이 가능해 내 집 마련의 꿈을 꾸는 분들에게 장점으로 작용할 것이다”라며 “자연과 도심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으며, 효천지구 택지 개발 등 개발 호재도 기대해볼 만하다”고 전했다.
nohsm@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