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A기획’에서 전하는 올바른 온라인마케팅이란?
- 오경진 기자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과거에는 신문이나 TV매체 광고를 더 선호했다면 최근에는 광고비가 적게 들면서 파급 효과가 뛰어난 온라인마케팅이 요즘 기업들의 중요한 광고 전략이 되어가고 있다. PC를 넘어선 스마트폰과 SNS를 이용하는 이들은 계속 늘어나고 있으며, 그만큼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의 효과가 크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온라인마케팅은 기업이 직접적으로 광고나 홍보를 하지 않고도 모바일을 통한 입소문을 통해 광고가 된다.
과거에는 기업이 직접 운영하며 고객과 소통하고 홍보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실제로 기업을 운영하면서 지속적인 홍보를 하기엔 어려움이 있는 것이 현실이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부족할뿐더러, 마케팅을 하기 위한 시간이 부족하다는 게 현실이다. 때문에 많은 기업들은 온라인마케팅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온·오프라인 광고 대행사인 MTA기획 김희동 대표는 “온라인마케팅과 모바일 광고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면서 기업들로부터의 SNS나 온라인 광고 상품에 대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하지만 온라인마케팅을 하는 업체는 수없이 많이 있으며, 그중에서도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온라인마케팅의 큰 장점은 오프라인 광고에 비해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기업에서 직접적으로 마케팅을 하지 않아도 정보 수용자와의 정보 전달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반의 마케팅 비용을 제외하고는,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도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너무 상업적인 의도가 한눈에 드러나면 오히려 거부감을 얻을 확률이 크기 때문에, 스팸성 전략이 아니라 정보 수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올바르게 이루어져야 하며,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어야 한다. 때문에 과장된 상품보다는 진정성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하다.
MTA기획 김희동 대표는 “온라인마케팅이 광대하고 복잡해진 만큼 전문성을 갖추고 신뢰할 수 있는 광고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하며,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 콘텐츠의 질을 높여 기업의 차별화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온, 오프라인 마케팅 업체 MTA기획은 언론홍보 마케팅, 블로그 운영 및 마케팅, 키워드, 배너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다년간의 마케팅 노하우와 최근 광고 흐름에 따른 MTA기획만의 특별한 상품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 확보는 물론, MTA기획만의 특별함이 빛나는 서비스 상품으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상황과 요구에 맞게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ohzin@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