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앰프드’ 뚤딸대왕의 바른 소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덩’
- 오경진 기자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겟엠프드 뚤딸대왕의 ‘학딩을 가르치는 바른 소리’라는 게시물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겟앰프드 프로게이머인 강희제 군의 블로그에는 ‘뚤딸대왕의 학딩을 가르치는 바른 소리’라는 제목과 함께 이미지 한 장이 게재됐다.
공개된 게시물에는 ‘겟엠프드 학딩을 가르치는 바른 소리’로 겟엠프드가 학딩에게 오랫동안 사랑 받는 총 11가지의 이유가 뚤딸어로 적혀 있어 웃음을 자아냈다.
뚤딸은 뚤랄라 딸랄라의 줄임말로 겟앰프드에서 2009년부터 유행이 시작된 것이다. 특유의 군인(흑인) 캐릭터를 착용하여 보통의 언어와는 다른 뚤딸어를 사용하는 것이 게이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고 현재까지도 많은 겟앰프드 유저들 사이에서는 재미로 즐길 수 있는 하나의 문화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뚤딸대왕의 바른 소리 게시물에서도 게임 내 특유의 흑인 군인 캐릭터를 세종대왕처럼 패러디해 마치 붓글씨로 적은 듯한 바른 소리들을 담아 내 눈길을 끌었다.
내용에는 ‘나이 상관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 ‘짧은 이용 시간에 적은 비용, 두뇌 발달에도 좋다’는 등의 다양한 게임 장점들이 들어 있다. 이 게시물은 현재 팬사이트와 페이스북 페이지로 퍼져 나가고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오랜만에 보는 뚤딸, 보면 볼수록 매력 있네’, ‘캐시 없어도 알아서 퍼주는 실력으로 하는 겜’, ‘둘딸은 위대하덩’, ‘솔직히 겟엠 재밌덩’ 이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겟앰프드는 지난 2014년 11월 말 법정관리를 조기 졸업한 윈디소프트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약 한 달 만에 일 방문자 수(UV)가 50% 이상 증가하면서 위상을 되찾아 가고 있다.
관계자는 “유저분들의 자발적인 문화 콘텐츠 제작이 큰 힘이 된다. 함께 겟엠프드를 만들어가는 유저분들에게 아낌 없는 지원을 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겟앰프드 학딩을 가르치는 바른 소리’의 자세한 내용은 '겟앰프드' 공식 페이스북(getamped.windyzone.com)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ohzin@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