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주 40% 늘었다"…메디큐브, 美 울타 뷰티 입점 성과
월 판매량 3개월 만에 30% 증가…제로모공패드 인기
- 이민주 기자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에이피알(278470)의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가 미국 대형 뷰티 전문 편집숍 '울타 뷰티'(ULTA) 입점 3개월 만에 성과를 내고 있다.
에이피알은 지난달 판매량 집계 결과 초도 판매 시작 이후 3개월 만에 월 판매량이 약 30%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에이피알은 5월 울타 뷰티와 메디큐브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22종의 제품을 선적했으며 8월에는 울타 뷰티 온라인 공식몰과 약 1400개에 달하는 현지 오프라인 매장에 공식 입점했다.
특히 PDRN과 콜라겐 라인의 다양한 제품이 고른 관심을 받은 가운데 대표 제품 '제로모공패드'는 10만 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이 제품은 최근 미국 백악관 대변인 캐롤라인 레빗의 구매 인증으로 화제를 모은 제품이기도 하다.
PDRN 핑크 콜라겐 겔 마스크도 낱장 기준 60만 장 이상 판매되며 메디큐브의 높아진 브랜드 위상을 입증했다.
메디큐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인기를 얻었다. 메디큐브는 10월 울타 뷰티 스킨케어 카테고리 온라인 판매 랭킹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오프라인 실적을 포함한 통합 랭킹에서는 3위를 차지했다.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임에 따라 발주 금액 역시 크게 증가했다. 10월 발주 금액은 8월 초도 발주 금액 대비 약 40% 증가했다.
프로모션과 마케팅 등의 영향으로 소비자 주문량이 폭증하면서 9월에는 특별 추가 발주가 진행되기도 했다.
에이피알은 11월 말 본격적인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 시즌과 연말 프로모션 시즌의 성공적인 판매를 위해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울타 뷰티의 '얼리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에도 폭발적인 현지 소비자 반응을 끌어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울타 뷰티와의 파트너십은 메디큐브의 미국 내 브랜드 확장에 중요한 전환점이 되고 있다"며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현지 소비자 경험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피알의 2025년 1~3분기 누적 미국 매출은 3176억 원으로 전체 매출(9797억 원)의 32% 이상을 차지한다. 같은 기간 미국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5.77% 성장했다.
minju@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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