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인기 日애니메이션 '건담' 협업 티셔츠 출시
- 정혜민 기자

(서울=뉴스1) 정혜민 기자 = SPA브랜드 유니클로(UNIQLO)는 올해 40주년을 맞은 인기 일본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을 모티프로 한 ‘건담 UT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UT’(UNIQLO T-Shirt)는 협업에 기반한 유니클로의 그래픽 티셔츠 라인이다. 매년 독특한 콘셉트의 그래픽 티셔츠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개성과 취향을 드러내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유니클로는 이번 시즌에만 1000여개 디자인의 UT를 출시하고 마니아층을 겨냥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2019 봄·여름 신제품 라인인 ‘건담 UT 컬렉션’은 1979년 처음 방영한 로봇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의 캐릭터와 주요 장면들을 티셔츠에 옮겨왔다. 남녀 구분 없이 착용할 수 있도록 유니섹스 디자인의 총 12개의 성인용 상품으로 구성했다. 가격은 1만9900원이다.
유니클로는 건담 UT 발매 소식을 기다렸을 팬들을 위해 특별히 건담 팬 커뮤니티인 ‘모두의 건프라’ 네이버 카페에서 건담 UT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 8일까지 카페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프라모델 등 자신이 가지고 있는 건담 사진을 2장 이상 업로드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신제품 건담 UT를 제공한다.
hemingwa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