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과학을…피부과학 선도기업 ‘네오팜’
- 김수정 기자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건조하고 차가운 계절, 민감해진 피부 때문에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피부가 민감해지는 데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많은 전문가는 근본적인 원인으로 ‘피부장벽의 약화와 손상’을 꼽는다.
피부장벽이란 피부의 다양한 기능 중에서 특히 가장 바깥쪽에 있는 각질층이 담당하는 인체 보호 기능을 말한다. 피부장벽이 손상되면 피부 속 수분이 쉽게 증발해 건조해지고 외부 유해성분의 침투도 쉬워져 각종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이렇게 발생한 트러블은 다시 피부장벽을 약화시키는 악순환을 일으키므로 손상된 피부장벽을 강화하는 제품을 사용해 악순환의 발생을 막는 것이 피부 건강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하다.
네오팜의 MLE®(Multi Lamellar Emulsion) 고유 기술은 1997년부터 개발에 착수한 국제 특허 피부장벽 기술로 건강한 피부지질 구조(몰타크로스)를 가장 유사하게 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MLE® 기술의 주요 기능은 지속형 피부보호막을 형성,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고 피부장벽을 강화하는 것이다. 세포간 지질 성분과 유사한 특허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돼 우수한 피부 친화적 구조를 보인다. 임상 시험을 통해 그 효과를 입증하고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대만 등 국제 특허를 획득했다고 한다.
세계적인 피부장벽 권위자인 피터 엘리아스 박사는 MLE® 기술에 대해 “다른 제품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선명한 몰타크로스를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뿐만 아니라 닥터 바우만 등 유수의 전문가들과 해외 유명 피부과학 학회에서도 이미 MLE® 기술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한 바 있다.
◇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
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조사에서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12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민감피부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로 자리 잡은 ‘아토팜’은 연약한 아이 피부를 걱정하는 아빠의 마음을 담아 2000년 12월 탄생했다.
아토팜 제품들은 국제 특허 피부장벽 MLE® 기술을 바탕으로 지속형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의 보습·보호 및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EWG ALL Green 등급의 성분을 사용하고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연약한 아이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Real Barrier)
다변화하는 환경 탓에 피부의 민감함, 건조함을 호소하는 이들이 매년 가파른 속도로 증가하면서 저자극 고보습 스킨케어를 찾는 성인 여성이 늘었다. ‘리얼베리어’는 20~30대 성인 여성의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탄생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로 2015년 1월 론칭했다.
리얼베리어는 건강한 피부지질에서 관찰되는 몰타크로스를 가장 유사하게 재현했다는 MLE® 기술을 바탕으로 피부장벽 강화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MLE® 기술로 약해진 피부장벽을 강화해 본래의 피부 방어력을 회복시켜준다고 한다.
리얼베리어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해 ‘장벽 기능 강화-자극 억제와 수분 유지-촉촉하고 건강한 피부-피부장벽 강화’의 선순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리얼베리어 제품은 △건성, 민감성 피부를 위한 ‘익스트림 라인’ △피부 온도를 낮춰주고 수분을 빠르게 공급하는 ‘아쿠아 수딩 라인’ △지성, 트러블성 피부를 위한 ‘컨트롤-T 라인’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집중 케어하는 ‘시카릴리프 라인’ 등 고객이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됐다.
지난 9월에는 고유의 피부장벽 기술을 반영한 새로운 더모코스메틱 쿠션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베리어 쿠션’을 출시하기도 했다.
◇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Derma:B)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는 얼굴만큼 중요한 바디 피부 관리의 필요성을 알리고 미리 관리하는 생활보습 실현을 위해 2011년 5월 출시됐다.
더마비 제품들은 피부에 좋은 보습성분에 네오팜의 국제 특허 피부장벽 MLE® 기술을 접목한 ‘MLE 보습과학 포뮬러™’를 적용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피부에 부담될 수 있는 성분들을 배제한 저자극·무첨가 안심처방으로 민감한 피부를 가진 남녀노소 온가족이 모두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도록 생활 속 안심보습을 추구한다.
◇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ZEROID)
‘제로이드’는 다양한 피부 문제로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전문가에게 피부 상태를 진단 받은 후 알맞은 제품 추천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로 2002년 3월 출시됐다.
제로이드는 네오팜의 특허 기술인 MLE®와 함께 국제원료전시회 수상 원료인 ‘디펜사마이드™’ 성분으로 민감하고 약해진 피부장벽을 건강하게 케어해주며, 피부자극 성분을 최대한 배제한 처방으로 다양한 피부 고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피부 타입별 고민에 따라 극민감성 피부를 위한 수딩 라인, 극건성 피부를 위한 인텐시브 라인, 지성민감성 피부를 위한 핌프로브 라인과 특별히 집중 관리가 필요한 시기에 사용하는 더마뉴얼 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주식회사 네오팜은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를 보유한 피부과학 선도기업으로 지난 2000년 설립됐다.
네오팜은 국제 특허 피부장벽 기술 MLE®를 바탕으로 보습과 진정에 특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제품 생산에 대한 원천 기술과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탄탄한 제품력과 실제 사용 고객들의 제품 만족에 따른 긍정적인 입소문으로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에서 높은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세계적인 피부장벽 권위자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피부과학 기술 확보에 힘쓰는 한편, 브랜드 라인업 확대와 H&B 등 유통 채널 강화, 해외시장 진출로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2018년 ‘아시아 200대 중소기업’(Asia’s 200 Best Under A Billion)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nohsm@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