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첫 AP 이노베이션데이 성료

고객 3000명, 제품개발 파트너사 27곳 참석

아모레퍼시픽 AP 이노베이션 데이에 참석한 고객들이 아모레퍼시픽 제품을 체험하고 있다. ⓒ News1

(서울=뉴스1) 정혜민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7~8일 이틀간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AP 이노베이션데이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고객 약 3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처음 개최한 AP 이노베이션데이는 고객과 제품 개발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혁신 상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다.

행사에서는 제품 개발 파트너사 27곳이 혁신상품 수백 가지를 제안했다. 아울러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총 20개 브랜드의 마케터들이 참석해 상품화를 논의했다. 이번에 제안된 상품 아이디어는 추가 논의를 거쳐 제품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뷰티 인플루언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뷰티 인플루언서 10여 명은 기존 상품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아울러 브랜드테마존과 체험존, 메이크업 퀵 터칭존 등을 마련해 고객들이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주력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이번 AP 이노베이션데이 행사는 우수한 파트너사와 인플루언서의 목소리를 청취해 진정한 오픈 이노베이션을 실현하는 소중한 첫걸음이었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속적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협업하는 기회를 마련해 세계 속에서 사랑받는 혁신 제품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hemingwa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