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생기발랄하게 '추석연휴 메이크업 Tip'

핑크·코랄 톤으로 은은하게…휴대용 쿠션도 필수

드라마 '청춘시대2' 배우 지우ⓒ News1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민족대명절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모일 경우 평소에 뵙지 못하는 친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만큼 단정한 외모에도 많은 신경이 쓰인다.

'K-뷰티' 대표주자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이러한 여성들의 고민을 덜기 위해 한복에 잘 어울리면서 친지들에게 밝은 인상을 전할 수 있는 '추석 메이크업 팁'을 소개했다.

아모레퍼시픽 편집숍 아리따움은 한복을 입을 경우 은은한 핑크 계열 메이크업이 좋다고 전했다. 짙은 메이크업보다 음영 메이크업이나 이목구비가 깔끔하게 보일 수 있는 은은한 메이크업을 추천했다.

아리따움 관계자는 "짙은 컬러보다 브라운 컬러 마스카라 픽서를 이용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또렷한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며 "립스틱도 핑크 또는 코랄 계열의 립스틱을 선택하면 생기 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설화수 '에센셜 립세럼 스틱'은 고보습 보호막으로 수분 보유력을 높여 생기 있는 입술을 만들어준다. 동백오일·홍화 콤플렉스와 홍매화 추출물 성분이 함유돼 보습 효과를 준다.

올 추석은 10일 연휴가 이어지는 만큼 비행기 또는 열차, 차량을 장시간 이용할 가능성이 높다. 이동 중 메이크업하거나 보완해야할 땐 휴대하기 편한 쿠션 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아모레퍼시픽 리리코스 '마린 퍼펙트 콜라겐 쿠션'은 저분자 콜라젠 복합체 성분이 탄력있고 매끈한 피부를 연출한다. 식물 유래 에멀젼 성분이 부드럽게 밀착돼 메이크업을 오랫동안 유지해준다고 설명했다.

LG생건 편집숍인 네이처컬렉션에서 선보인 리터치 쿠션은 수정 화장 전용 미니 사이즈 쿠션으로 마치 디저트 마카롱을 연상하게 한다. 이 제품은 수정 화장에 최적화된 '리터치 피니시 포뮬러™'가 함유돼 바르는 순간 가볍고 보송하게 마무리해준다.

파스텔톤의 앙증맞은 디자인으로 피부톤과 메이크업 습관에 따라 쿠션 파운데이션 2종과 선 쿠션 1종 중 선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귀성길을 눈가 메이크업이 번지지 않을까 고민되기도 한다. 아리따움 '아이돌 리얼 래쉬 픽서'는 블랙 젤 제형으로 물·땀·피지에 강해 오랫동안 깨끗한 눈매를 유지해준다.

'매트 포뮬라 브로우 오토펜슬'은 스크류와 슬림한 하드 타입 브로우를 통해 덧발라도 뭉침 없이 자연스럽게 표현해준다. '마린에너지 핑크 립스 오일밤'은 미끄러지듯 입술에 녹아드는 제형으로 끈적임이 없어 간편하게 덧바를 수 있다.

메이크업 전문가는 "이동 길 혹은 친척 집에서는 수정 메이크업을 하기도 어려울 수 있다"며 "이럴 때를 대비해 픽서 기능이 있는 미스트를 미리 뿌려 메이크업의 고정력을 높여두면 수정 메이크업 횟수를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idea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