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 머릿결을 생기 넘치는 모발로…헤어 앰플 사용법

사진출처 : 리크리홀딩컴퍼니 ⓒ News1
사진출처 : 리크리홀딩컴퍼니 ⓒ News1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헤어스타일은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계절이 바뀌거나 분위기 전환이 필요할 때 많은 사람들은 미용실을 방문한다. 하지만 잦은 헤어 시술은 푸석거리는 머릿결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머릿결 관리에도 신경 써 주는 것이 좋다.

또한 두피가 건강해야 모발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만들기 위해서는 두피케어도 꾸준히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두피케어에 도움을 주는 헤어 제품들도 많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면 손쉽게 두피관리를 할 수 있다. 먼저 건강한 정상두피의 사진을 살펴보면 청결한 두피상태로 두피가 투명색을 띠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처럼 효과적인 두피케어를 위해서는 자극이 적고 세정력 좋은 샴푸로 두피에 쌓인 노폐물들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 좋다.

특히 머리숱 없는 여자 단발머리나 긴머리는 머리숱이 많은 사람들보다 헤어스타일 변형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머리숱 많아지는 방법으로 뛰어난 양모효과를 갖춘 탈모샴푸를 사용하여 두피케어에 신경 써 주는 것이 중요하다.

상한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으로는 미용실에서 상한머리 복구펌이나 볼륨매직 등의 2차 시술을 받는 이들도 적지 않다. 하지만 비용적인 부담이 크고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머릿결 관리에 좋은 샴푸와 헤어 트리트먼트 등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히 헤어트리트먼트는 상한 머리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장시간 사용하면 헤어팩과 같은 효능이 있기 때문에 긴머리 연예인처럼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상한 머릿결을 복구시키는 방법으로는 손상모발 관리에 좋은 성분이 농축돼 있는 헤어 단백질 앰플과 같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헤어앰플의 사용법은 샴푸 후 타월로 물기를 제거한 후 적당량을 손상된 머릿결에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드라이를 한 후 모발 끝 쪽에 헤어앰플을 한 번 더 발라주면 윤기 나는 머릿결을 연출할 수 있다. 따라서 헤어앰플은 심하게 손상된 머릿결로 가늘고 힘 없는 머리카락을 가진 남성, 여성들에게 효과적이며, 제품을 구매할 때는 가격이 비싼 것보다는 유해성분 없는 제품을 선택해 자극을 줄이는 것이 좋다.

청담동 미용실 헤어디자이너들이 선호하는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유명하고 무실리콘 샴푸와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인기를 얻고 있는 더헤어머더셀러의 실키 헤어 아르간 앰플은 파라벤과 벤조페논, 페녹시에탄올 등의 유해성분이 첨가돼 있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여름 맞이 30~40% 파격 할인가를 제공하고 있는 헤머셀의 실키 헤어 아르간 앰플은 순도 100%의 아르간트리커넬 오일과 10가지의 내추럴 오일 성분이 함유돼 상한 머리에 강력한 영양을 공급해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아르간 헤어앰플은 가늘고 힘없는 머리카락의 유, 수분 밸런스를 맞춰 탄력 있고 생기 넘치는 모발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헤어앰플이나 헤어에센스 등의 사용과 함께 효과적인 머릿결 관리를 위해서는 머리가 상했을 때 파마나 염색 등의 시술은 중단하는 것이 좋다. 특히 가늘고 힘없는 머리카락과 함께 머리숱이 없는 여자들은 단발 및 긴머리 파마를 통해 풍성해 보이는 이미지를 연출하고자 하지만 지속적으로 헤어 시술을 받게 되면 머리숱이 점점 더 적어지고 머릿결의 손상상태가 더욱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잦은 헤어 시술은 자제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한 상한 머리를 안 자르게 되면 손상된 부분이 모발을 따라 두피 부근까지 따라 올라갈 수 있으므로 염색으로 상한 머리를 과감히 자르는 것도 머릿결 관리에 효과적이다. 최근 파마와 탈색 등으로 인해 머릿결이 상했다면 상한 머리에 효과적인 샴푸와 헤어 트리트먼트 등을 꾸준히 사용해 보자.

ohz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