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별 부츠 선택법, 단점 보완하려면?…종아리 굵으면 옆지퍼 있는 걸로

체형별 부츠 선택법. MBC 방송화면 ⓒ News1
체형별 부츠 선택법. MBC 방송화면 ⓒ News1

(서울=뉴스1) 온라인팀 = 체형별 부츠 선택법이 화제다.

우선 종아리가 굵은 체형은 부츠 옆면에 지퍼나 절개선이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게 좋다. 절개선이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해 날씬해 보이는 착시효과를 준다.

또 무릎까지 올라오는 블랙이나 브라운 컬러의 롱부츠는 각선미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보통 종아리가 굵은 체형의 사람들은 타이트한 핏으로 된 가죽 부츠를 통해 날씬해 보이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지만, 이는 오히려 종아리를 더 굵어 보이게 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반면 마른 다리는 풍성한 퍼(Fur)나 패딩으로 볼륨감을 준 부츠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색감은 어두운 것보다 밝은 색을 택하는 것이 좋고 버클이나 프린지 등 장식이 가미되면 왜소한 체형을 보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다리가 짧은 체형의 사람들은 굽이 높은 부츠를 선택해 키를 보완하면 좋다.

키가 작거나 살집이 있는 체형이라면 무릎까지 올라오는 긴 부츠보다는 발목 정도까지 오는 앵클부츠나 발등을 덮는 부티가 몸매를 더욱 살려준다.

키가 작고 말랐다면 왜소한 체구를 커 보이게 하는 양털부츠를, 또 어두운 색 계열보다는 밝은 색상을 고르는 것이 좋다.

반대로 키가 크고 통통한 편이라면 자칫 살이 쪄 보일 수 있는 양털부츠 대신 패딩부츠가 더욱 잘 어울린다.

체형별 부츠 선택법을 접한 누리꾼들은 "체형별 부츠 선택법, 좋은 정보네", "체형별 부츠 선택법, 알아둬야지", "체형별 부츠 선택법, 나한테 맞는 걸 신어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suyoung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