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플렉시블 액세스 프로그램에 '엣지 AI 플랫폼' 추가
- 최동현 기자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Arm은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Arm 플렉시블 액세스' 대상 지적재산권(IP)에 사물인터넷(IoT) 및 엣지 인공지능(AI) 워크로드에 최척화된 AI 플랫폼 'Armv9 엣지'를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Arm 플렉시블 액세스 프로그램은 반도체 스타트업에 한해 Arm의 기술, 툴, 리소스 등을 저비용 또는 무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추가된 Armv9 엣지 AI 플랫폼은 고효율 CPU IP인 코어텍스(Cortex)-A320, 에토스(Ethos)-U85 NPU를 탑재해 10억 개 이상의 파라미터를 가진 온디바이스 AI 모델을 지원할 수 있다.
스마트 카메라,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 산업 자동화, 첨단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등 차세대 엣지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강력한 기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시각, 음성, 제스처를 통해 더 스마트하고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구현할 수 있다.
폴 윌리엄슨 Arm IoT 사업부 총괄은 "차세대 AI 컴퓨팅 혁신은 데이터 생성 지점 근처에서 인텔리전스를 구현하는 엣지 디바이스와 인터페이스, 시스템에서 펼쳐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웨어러블과 AI 어시스턴트부터 스마트 카메라, 커넥티드 홈 디바이스, 로보틱스에 이르는 진정한 기회는 이러한 사용 사례를 가능케 하는 확장 가능한 고성능 컴퓨팅에 달렸다"고 덧붙였다.
코어텍스-A320 CPU IP는 오는 11월부터, 에토스-U85 NPU IP는 내년 초부터 Arm 플렉시블 액세스 프로그램에 추가된다.
dongchoi8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