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유통사 로우스 뚫었다…LG시그니처 세탁 가전 공급
美 세탁기·건조기 기준 최대 용량…대용량 제품 공급 확대
- 최동현 기자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LG전자(066570)는 최근 미국 종합 가전 유통 업체 로우스(Lowe's)에 초(超)프리미엄 라인인 'LG 시그니처' 29인치 세탁기와 건조기 제품 공급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제품은 미국 내 가정용 드럼 세탁기와 건조기 중 최대 용량을 갖췄다. 대용량 세탁 방식을 선호하는 미국 고객들을 고려해 세탁기 기준 자사 이전 모델 대비 10% 이상 용량을 키우고 제품의 깊이는 약 31인치로 자사 이전 모델 대비 5% 이상 줄였다. 이에 따라 대용량 제품이지만 미국 일반 주택 내부에 마련된 다용도실에 편리하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다.
'LG 시그니처'만의 정제된 디자인 정체성은 그대로 유지했다. 제품 전면은 심플함을 강조하기 위해 버튼이나 다이얼을 빼고 7인치 터치 LCD 화면으로 미니 워시까지 한 번에 조작할 수 있다.
또 무광(無光)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굴곡 없는 강화 유리를 적용한 도어 안쪽에 손잡이가 숨겨져 있어 일체감 있는 외관을 구현했다. 색상은 실버(Brushed Platinum Steel)와 에센스 블랙(Brushed Black Steel) 2종이다.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력에 인공지능(AI)을 더한 'AI 코어테크'를 적용해 더 편리하고 섬세해진 세탁·건조 성능도 강점이다. AI DD모터, AI 센서 건조 기능 등을 활용해 세탁물의 무게, 옷감 종류, 오염도 등을 분석해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는 세탁 및 건조 패턴을 적용한다. 세탁량과 오염도 등에 따라 세제와 유연제가 자동으로 투입된다.
AI 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를 활용한 편의 기능도 지원된다. 기존 가전에 새로운 AI 기능을 지속 업그레이드하는 씽큐 업(ThinQ UP)은 물론 △고장이나 이상징후 등 제품 상태를 손쉽게 확인하고 관리하는 씽큐 케어(ThinQ Care) △세탁기 사용 데이터가 건조기로 전달돼 별도 설정 없이 작동시킬 수 있는 스마트 페어링(Smart Pairing) 등도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높은 신뢰도와 핵심 부품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대 프리미엄 가전 시장인 미국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올해 초 미국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최고의 대용량 세탁기' 조사에서 드럼 세탁기 부문에서 1위부터 3위까지 최상위권을 석권했으며, 지난 5월 기준 6개국 8개 소비자 매체의 세탁기 제품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LG전자는 향후 미국 내 대용량 세탁가전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최대 용량으로 업그레이드된 초프리미엄 세탁기와 건조기로 북미 세탁가전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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