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뿜치킹 시키면 감튀가 공짜"…BBQ, 뿜치킹 시즈닝 테라피 캠페인

출시 100일 만에 누적 판매 100만 마리 돌파…고객 감사 프로모션 전개

(BBQ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BBQ가 뿜치킹 100만마리 돌파를 감사하기 위해 '뿜치킹 시즈닝 테라피' 캠페인을 진행한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뿜치킹이 출시 100일 만에 누적 판매 100만 마리를 돌파하는 등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고객 감사 이벤트인 '뿜치킹 시즈닝 테라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뿜치킹 시즈닝 테라피는 BBQ앱(자사앱)을 통해 뿜치킹을 주문한 고객에게 '뿜치킹 모둠감자튀김'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다음달 1일까지 진행된다.

뿜치킹은 고다·체다·블루·파마산 등 네 가지 치즈를 조합한 시즈닝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요거트와 유크림 분말을 더해 깊고 부드러운 풍미를 구현했으며 BBQ 치킨 특유의 바삭한 식감 위에 진한 치즈의 고소함과 은은한 단맛이 어우러져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뿜치킹은 고객 참여형 네이밍 프로모션 '집단치성 콘테스트'를 통해 탄생한 메뉴다. 당시 11만 건이 넘는 응모작 가운데 '치즈가 뿜뿜하는 치킨의 왕'이라는 의미를 담은 뿜치킹이라는 명칭이 최종 선정되며 상징성을 더했다.

BBQ 관계자는 "뿜치킹은 고객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해 실제 메뉴로 완성되고 다시 소비자의 선택으로 성과를 만들어낸 메뉴"라며 "이번 캠페인이 ‘뿜치킹’을 사랑해 준 고객들에게 작은 감사의 표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