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 '동계올림픽 맞춤' 심야 편성 강화

6~22일 '잡아라 금은동! 쇼핑 챔피언' 행사

(KT알파 제공)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KT알파 쇼핑은 오는 6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동계올림픽를 맞이해 심야시간 방송 편성을 강화하고, 대한민국의 메달 획득을 기원하는 '잡아라 금은동! 쇼핑 챔피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동계올림픽은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피겨 스케이팅 등 주요 경기 일정이 자정부터 오전 7시까지 집중 포진돼 경기 전후 시간대에 시청자 유입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경기 시간이 짧은 종목의 특성상 재핑(채널 전환)에 따른 고객 유입 및 쇼핑에 대한 니즈가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KT알파 쇼핑은 심야시간을 비롯한 주요 경기시간대를 중심으로 방송 편성 전략에 힘을 실을 계획이다.

우선 스포츠 경기 주 시청층인 남성들의 구매 비중이 높은 △LG생활건강 보닌 남성 기초세트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선일금고 △엣츠 남성 고주파 중량 패딩 △쿠진 마하라이트 무선청소기 등을 맞춤 편성한다.

또 운동 및 건강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을 고려해 △아디다스 컴뱃 스포츠 트레이닝 슈트 △나인닷 지압 순환 머신 △바른자세 테이핑웨어 등을 방송한다.

이 밖에도 KT알파 쇼핑은 오는 6일부터 TV방송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4K 골드코인(50명) △BBQ 황금올리브 치킨+콜라세트 기프티쇼(100명) 등을 증정한다.

KT알파 관계자는 "22일까지 방송상품 구매 시 자동 응모된다"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10% 할인쿠폰, 10% 적립금 혜택도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themo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