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배달통 무상교체 캠페인 전국 확대
배민탑박스 굿하이 캠페인…설치부터 수거까지 전액 지원
- 윤수희 기자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우아한청년들은 전국 배민커넥트 라이더를 대상으로 기존 탑박스(배달통)를 새제품으로 무상교체하는 '찾아가는 배민탑박스 굿하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라이더의 더 나은 배달환경을 위해 기획된 찾아가는 배민탑박스 굿하이 캠페인은 배달의민족 라이더를 직접 찾아가 탑박스 교체를 지원하는 전국 단위 상생프로그램이다. 첫 번째 이벤트는 지난해 캠페인 라이더 참가응답률이 높았던 인천시 미추홀구에서 시작한다.
우아한청년들은 현장 라이더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현장 간담회와 설문조사에서 '탑박스 교체수요'를 확인하고 지난해 11월 라이더 400여명을 대상으로 탑박스 교체를 지원했는데, 이 교체 캠페인을 전국 단위로 확대·시행하는 것이다.
라이더라면 누구나 배민커넥트 애플리케이션이나 이벤트 페이지에서 탑박스 사진과 배달통 관련 사연을 보내면 간단하게 응모할 수 있다. 선정된 라이더들은 3면 반사띠, 내부 LED 자동조명, 보온·보랭 기능 등을 갖춘 '배민탑박스'뿐 아니라 정비소 방문설치, 기존 탑박스 수거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캠페인과 별도로 라이더들이 배민탑박스·배민가방을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교체할 수 있는 상시 지원도 운영하며 신규 라이더는 배민조끼도 받을 수 있다.
ys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