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동연무장길에 '이구홈 성수 2' 오픈…라인업 확장

구옥 외벽·구조 보존…몰입형 쇼룸으로 구성

이구홈 성수 2 외관(29CM 제공)

(서울=뉴스1) 박혜연 기자 =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서울 성수동에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이구홈 성수 2'를 30일 공식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이구홈 성수 2는 성수동 동연무장길 인근에 2개 층(2~3층), 약 169평(559㎡) 규모로 조성됐다. 1980년대부터 주거 공간으로 사용되던 구옥의 외벽과 구조는 그대로 보존하고, 내부 전층을 밝은 옐로우 톤으로 연출해 경쾌한 감성과 빈티지 무드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완성했다.

이번 매장은 1호점에서 고객 선호도가 검증된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큐레이션 영역을 더욱 확장했다. 총 10개의 테마 존을 구성해 △키친 △홈패브릭 △스테이셔너리 등 기존 핵심 카테고리는 전문성을 높이고 △반려용품 △욕실용품 △푸드 등 신규 라인업을 추가했다.

2층은 '푸드 팬트리' 존을 중심으로 베이커리·디저트부터 잼, 오일, 차·커피, 이너뷰티까지 개성 있는 F&B 브랜드를 큐레이션 했다.

3층은 실제 주방과 욕실을 재현한 몰입형 쇼룸으로 구성해 방문객이 다양한 브랜드를 자신의 공간에 적용한 모습을 직관적으로 상상하며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설계했다.

29CM는 매장 오픈 하루 전인 29일 29CM 앱에서 실시간 라이브 콘텐츠 '29 라이브'를 통해 이구홈 성수 2 공간을 선공개한다. 이구홈 성수 2에 입점한 6개 홈·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소개하고 공간 구성과 브랜드 큐레이션 포인트를 집중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호주식 수제 도넛 브랜드 '퀸즈베리 도넛 하우스'와 협업한 이색 도넛 2종과 국내 수제 잼 브랜드 '잼팟'과 프랑스 커트러리 브랜드 '사브르'의 제품을 큐레이션한 선물세트 2종을 2호점에서 한정 수량 판매한다.

또한 다음 달 15일까지 전 상품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매주 금·토·일에는 일부 인기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83% 할인하는 주말 한정 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29CM 관계자는 "성수 1호점에서 확인한 고객의 높은 호응을 바탕으로 2호점에서는 카테고리별 큐레이션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린 이구홈만의 비즈니스 방향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hy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