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석 쿠팡 Inc 의장 "창업자로서 참담…초기 대응 부족 사과"(상보)
28일 쿠팡 사태 한 달 만에 공식 사과문 발표
- 김명신 기자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김범석 미국 쿠팡 Inc. 의장이 개인정보 유출 사태 후 처음으로 공식 사과했다.
김 의장은 28일 쿠팡 공식 사과문을 통해 "쿠팡에서 일어난 개인정보 유출 사고로 고객과 국민들께 매우 큰 걱정과 불편을 끼쳐드렸다"면서 "쿠팡의 창업자이자 이사회 의장으로서 쿠팡의 전체 임직원을 대표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김범석 의장은 "많은 국민들이 실망한 지금 상황에 참담함을 금할 수가 없다"면서 "사고 초기부터 명확하고 직접적으로 소통하지 못한 점으로 인해 큰 좌절감과 실망을 안겨 드렸다. 사고 직후 미흡했던 초기 대응과 소통 부족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재차 사과했다.
특히 "무엇보다도 제 사과가 늦었다"면서 "저는 모든 자원과 인력을 투입해 상황을 해결하고 고객 여러분께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데 전적으로 지원했다. 말로만 사과하기보다는 쿠팡이 행동으로 옮겨 실질적인 결과를 내고 대한민국 국민을 위한 최선의 이익에 부합하는 모든 가능한 조치를 취하고자 했다"고 했다.
김 의장은 "많은 오정보가 난무하는 가운데 상황이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었기에, 모든 사실이 확인된 이후에 공개적으로 소통하고 사과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판단했다"면서 "이는 잘못된 판단이었다. 쿠팡이 밤낮없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시에, 저도 처음부터 깊은 유감과 진심 어린 사과의 뜻을 전했어야 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한국 쿠팡과 쿠팡의 임직원은 사태 직후 고객의 신뢰 회복을 위해 ‘2차 피해 가능성’부터 즉각 차단해야 한다는 막중한 책임감으로 문제 수습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면서 "유출자가 탈취한 고객의 개인 정보를 100% 회수하는 것만이 '고객 신뢰 회복'의 모든 것이라 생각했다 보니 소통에 소홀했다. 모든 분께 송구하며 비판과 질책을 겸허히 받아들인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처음부터 다시 신뢰를 쌓겠다"면서 "이사회를 중심으로 한국 쿠팡이 불편을 겪으신 한국 고객들에게 보상안을 마련해 조속히 시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쿠팡의 정보보안 조치와 투자를 전면적으로 쇄신하겠다. 정부의 최종 조사 결과가 나오면, 그 내용을 토대로 재발방지 대책을 만들어 시행하겠다"고 강조했다.
lila@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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