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간장 감칠맛 담은 '아삭장아찌' 4종 출시

명이나물·모듬마늘·궁채·고추 등…감칠맛에 원물 아삭한 식감

(대상 제공)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대상(001680) 청정원이 햇살담은 간장의 발효 기술을 담아 더욱 맛있는 '아삭장아찌'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1~2인 가구의 증가로 '편리미엄'(Convenience+Premium)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면서도 맛있는 한 끼를 챙길 수 있는 제품 수요 역시 늘고 있다. 이에 대상 청정원은 반찬 고민 없이 간편하게 한 끼를 완성할 수 있고, 어떤 요리와도 찰떡 궁합을 자랑하는 아삭장아찌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아삭장아찌는 △명이나물 △모듬마늘 △궁채 △고추 등 4종으로, 청정원 '햇살담은 양조진간장'을 사용해 깊은 감칠맛을 담았다. 100% 발효숙성한 양조간장의 깔끔하고 은은한 풍미가 다양한 채소와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며, 원물 본연의 아삭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인기 절임류 4종 구성으로, 요리에 곁들이거나 간편한 한 끼 반찬으로 활용하기 좋다.

청정원 아삭장아찌 4종은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해, 농협 하나로마트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지현 대상 신선식품팀장은 "바쁜 일상 속 간편하고 맛있는 한끼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반찬 고민 덜어주는 아삭장아찌 4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깊은 감칠맛과 채소의 식감이 살아있는 아삭장아찌 4종을 다양한 요리에 곁들여 맛있는 집밥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