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30% 할인' 굿 이브닝 프로그램으로 판매량 20% ↑
블랜디드 음료 2배 가까이 증가…영업시간 밤 10시로 확대
- 박혜연 기자
(서울=뉴스1) 박혜연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가 저녁 시간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굿 이브닝' 프로그램 시범 운영으로 음료·베이커리 판매량이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굿 이브닝 프로그램은 오후 6시 이후 케이크 혹은 샌드위치를 제조음료와 함께 구매 시 제조 음료를 30% 할인해 제공하는 행사다.
스타벅스는 지난 6월 18일부터 대상 음료를 디카페인 및 카페인 프리 음료에서 전체 제조음료로 확대했다. 푸드 또한 케이크에 한정하지 않고 샌드위치를 추가했으며, 시범 운영 기간도 12월 31일까지 연장한 바 있다.
스타벅스가 굿 이브닝 프로그램의 대상 음료와 푸드를 확대한 지난 6월 18일부터 12월 9일까지 25주간의 판매 동향을 살펴본 결과, 굿 이브닝 프로그램을 시행하기 전 하루 평균 판매량 대비 오후 6시 이후 판매된 전체 제조음료는 20% 증가했다.
특히 제조음료 중 블렌디드 카테고리 음료의 판매량이 2배 가까이 눈에 띄게 증가했으며, 이 중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가 가장 인기가 높았다. 디카페인 아메리카노의 판매량도 30% 늘어나며, 저녁시간대 즐기기 좋은 음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장충라운지R점, 리저브광화문점, 리저브도산점 등 일부 매장에서 판매 중인 칵테일 음료의 판매량도 2배 늘었다.
케이크와 샌드위치의 판매량 역시 늘었다. 특히 오후 6시 이후 샌드위치 판매량은 36% 증가했으며, 햄&루꼴라 페스토 샌드위치와 같은 상품이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케이크는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진한 가나슈 9 레이어 케이크 △고구마 카스텔라 생크림 케이크 등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맛의 케이크에 대한 선호가 높았다.
이는 저녁 시간대에 카페에서 모임을 갖거나 식사를 해결하길 원하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것으로, 스타벅스는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올해 상반기 전체 매장 80% 이상의 영업시간을 저녁 10시까지 확대했다.
이상미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담당은 "저녁 시간대에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해 음료와 푸드를 즐기며 다양한 상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연말까지 굿 이브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다양한 고객 혜택 프로그램을 고안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hy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