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서 유영만 교수 북콘서트 진행
22일 '엘라이브'…업계 최초 교양 프로그램 선봬
- 문창석 기자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롯데홈쇼핑은 오는 22일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L.live)'를 통해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수의 신작 '전달자' 출간 기념 북콘서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보고 듣는 것만으로도 만족할 수 있는 '경험형 콘텐츠'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업계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채널에서 선보이는 인문·교양 프로그램이다.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 유명 인사의 강연과 소통을 결합한 북콘서트로, 첫 번째 주자로 지식생태학자로 잘 알려진 유영만 교수가 참여한다.
방송은 22일 오후 7시부터 '엘라이브'에서 60분간 진행된다. 유 교수는 직접 출연해 신작 '전달자'를 소개하고, 지식 전달 노하우와 인문학적 통찰을 공유할 예정이다.
방송 중 도서 구매도 가능하며, 질의 응답 등으로 현장 초청 독자를 비롯해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또 22일까지 온라인몰 '롯데아이몰'에서 유 교수의 신작 친필 사인본과 북콘서트 초대권으로 구성한 'VIP 패키지'를 판매한다. VIP 패키지 구매고객 중 200명을 선정해 이날 북콘서트 현장에 초청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북콘서트를 시작으로 내년 중 재테크 전문가 초청 강연을 진행하며 다양한 분야의 지식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모바일부문장은 "고객들에게 지적 경험과 문화적 가치를 제공하고자 업계 최초로 북콘서트를 기획했다"며 "인문학과 재테크 등 지식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hemo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