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팡족 잡아라"…G마켓 '스타배송' 주말 주문 시 다음날 도착

매주 금토일 3일간 스타배송 할인 혜택 제공

(G마켓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G마켓은 오는 19일부터 매주 금, 토, 일, 스타배송의 주말 정례 프로모션 '주말에도 도착보장'을 신설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프로모션은 스타배송의 주말 주문량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기획했다. G마켓의 빠른배송 서비스인 스타배송은 올해 1월부터 주7일 배송제를 선보이고 있다.

스타배송의 요일별 주문건수 비중을 살펴본 결과, 주6일제를 시행했던 지난해 동기간(24년1월1일~12월14일) 대비 토요일 주문 비중이 15%가량 증가했다. 주6일제 당시 토요일 주문건은 일요일을 건너뛰고 평일인 월요일에 배송됐으나, 주7일제 시행 이후 주말 배송 공백이 사라져 토요일 주문량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주말(토,일) 주문 인기 상품군은 주문건수 기준 △세제 △라면 △과자 △탄산음료 △영양제 순이다.

이런 수요를 반영해 '주말에도 도착보장' 정례 프로모션은 매주 생필품, 가공식품 위주의 특가상품 3종을 엄선해 할인가에 판매한다.

스타배송 첫 구매 고객 대상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유니버스 클럽' 멤버십 고객 중 스타배송 첫 구매고객은 20% 할인쿠폰, 일반 회원은 15% 할인쿠폰을 선보인다. 여기에 일부 상품 대상 5% 카드 결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ysh@news1.kr